진주시 , 농기계종합보험 가입비를 지원

노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19/01/09 [17:18]

진주시 , 농기계종합보험 가입비를 지원

노상문 기자 | 입력 : 2019/01/09 [17:18]

진주시는 영농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농기계 안전사고로부터 농업인의 신체상, 재산상 손해를 보호하기 위해 농기계종합보험 가입비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기계종합보험은 전체보험료의 50%를 정부에서 지원하고 나머지 50%중 20%를 시에서 추가 지원해 농가는 전체 보험료의 30%만 부담하면 된다. 

 

▲ 농기계종합보험 가입비를 지원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농기계종합보험에 가입하면 농기계 운행 및 작업 중 발생하는 사고로 인한 농기계 손해·대인·대물배상·자기신체사고 등에 대해 보상 받을 수 있다.

 

가입대상 농기계는 총 12기종으로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SS분무기, 승용관리기, 승용이앙기, 항공방제기, 광역방제기, 베일러, 농용굴삭기, 농용동력운반차, 농용로우더 등이며 신청자격은 가입대상 농기계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만 19세 이상의 농업인이다.

 

농기계종합보험 가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가까운 지역 농·축협 영업점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관내 183농가가 보험에 가입해 8천여만 원의 보험금을 지원받았다”며 “농기계종합보험에 많은 농가가 가입해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