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 물든 파주시 여행코스 소개

김은수 기자 | 기사입력 2018/11/08 [15:57]

평화로 물든 파주시 여행코스 소개

김은수 기자 | 입력 : 2018/11/08 [15:57]

단풍이 지는 늦은 가을, 만추를 맘껏 즐기고 싶다면 평화로 물든 파주의 가을 여행 코스를 추천한다.

 

▲ 감악산 출렁다리  (사진제공=파주시)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파주시에는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관광명소부터 당일치기 여행이 아쉬운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한 캠핑장,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의 과거와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DMZ평화여행 코스 등이 있다.

 

물빛 풍경이 아름다운 아시아의 레만호수, 파주시 ‘마장호수’는 친환경 공원으로 조성돼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산과 호수를 끼고 있어 물빛과 낙조의 모습이 아름다운데다 220m 규모의 수변 위 마장호수 흔들다리가 설치돼 있어 파주 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특히 마장호수를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파주시는 주말과 공휴일 2층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 마장호수 흔들다리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마장호수에 흔들다리가 있다면 감악산 라키스트 힐링파크에는 출렁다리가 있다. 경기5악 중 하나이자 국내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감악산은 양주시와 연천군으로 이어지는 총 연장 21km의 둘레길이 개통돼 있다. 여기에 길이 150m, 폭 1.5m의 현수교 ‘감악산 출렁다리’를 건너며 늦가을 감악산의 운치를 느끼기 좋다. 

 

파주시 숨은 명소를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1박2일 또는 2박3일 여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파주시의 특별한 캠핑장을 추천한다.  

 

자연과 함께하는 공릉관광지 캠핑장은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캠핑카 10대, 야영장 16면, 샤워장, 화장실, 매점, 취사장 등이 마련돼 있다. 

 

별빛 가득한 하늘 아래서 책 한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별난독서캠핑장’도 있다. 목재데크 17면, 잔디 6면 등 야영장 23면과 잔디마당, 숲속도서관, 주차장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에서 DMZ평화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파주시티투어 당일치기 코스 또는 1박2일 코스를 이용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