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연수원, 해사고 취업박람회 개최

기업과 학생 모두에게 도움 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바다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18/11/08 [12:34]

해양수산연수원, 해사고 취업박람회 개최

기업과 학생 모두에게 도움 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바다

황미현 기자 | 입력 : 2018/11/08 [12:34]

한국해양수산연수원(부산 영도구 소재)은 해양분야 마이스터고 취업지원및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채용을 위해 7일 목포지방해양수산청에서‘해사고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해양수산연수원, 해사고 취업박람회 개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번 취업박람회는 해사고 졸업예정자들에게해기사로 진출하기 위한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선사는 필요한 예비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지역 산업계 일자리정보 제공 ▲구인․구직자간 채용상담 ▲선배해기사의 진로상담 및 취업노하우 공유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에게 해운산업분야 일자리와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연수원과 목포지방해양수산청, 한국해운조합,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등 유관기관간 협력하여 이뤄졌으며 13개 선사가 참여했다.

 

연수원은 부산․인천해사고 학생들의 초급해기사로서 현장실무 습득을 위한 해기기초, 선박운항, 기기운용 등 선박승선에 대비한 실습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전상엽 교육본부장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는 취업의 희망을,목포지역 연안 선사에는 우수 인재의 채용기회를 마련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