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의원,행정안전부 산하 8개 기관 21명 캠코더 인사!

대통령의 동기부터 캠프, 지지층으로 산하 기관 가득채워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8/10/10 [09:39]

조원진 의원,행정안전부 산하 8개 기관 21명 캠코더 인사!

대통령의 동기부터 캠프, 지지층으로 산하 기관 가득채워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8/10/10 [09:39]

행정안전부 산하 8개 기관 임원 중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이른바 ‘캠코더(대선 캠프, 코드, 더불어민주당) 출신인사가 무려 21명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대구 달서병)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대구 달서병)이 10일 행정안전부 산하 7개 기관 임원을 조사한 결과, 2017년 문재인 정부 이후 새로 임명된 임원 21명이 ‘캠코더’인사로 분류된다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총재로 임명된 박종환은 문재인의 경희대 법대 동기로 지난 9월 20일 ‘9월 평양공동선언’을 지지했으며, 좌파 민주화운동의 대부라는 정성헌씨는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장으로 임명됐다.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은 20대 총선에 인천연수을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했고, 한국정보화진흥원장으로 임명된 문용식씨는 문재인후보 선대위 가짜뉴스대책단장으로 ‘패륜’발언으로 사퇴한 당사자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부이사장 이총각씨를 비롯하여 남규선, 김재승, 정도상, 이태호, 전민용, 정완숙 이사가 더불어민주당 출신이거나 문재인 후보를 지지했거나 참여연대 출신이거나 하는 일명 ‘캠코더’출신이었다. 

 

특히 제주도로 간 공무원연금공단은 노무현 정부시절 청와대 행정관을 했던 정남준씨가 이사장으로 임명됐고, 강창일 의원 보좌관 출신 김천우 상임감사,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위원장 출신 오정훈 상임이사, 노무현 정부 청와대 인사행정관 출신 이지헌 상임이사 등이 포진했다. 

 

조원진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집권하자마자 캠코더 인사로 시작해 캠코더 인사로 끝을 맺을 정도로 자신의 코드에 맞는 편향된 인사로 산하기관을 가득 채우고 있다”면서 “전문성과 공정성을 담보하는 인사로 교체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