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인재육성 활성화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전남대, 조선대, 호남대, 광주대, 광주여대와 한전 KDN, 한전 KPS, 한국전력거래소 등 참여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10/08 [15:32]

광주시, 지역인재육성 활성화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전남대, 조선대, 호남대, 광주대, 광주여대와 한전 KDN, 한전 KPS, 한국전력거래소 등 참여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10/08 [15:32]

 

광주광역시와 지역대학, 이전공공기관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열고 지역인재 육성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8일 한전 KDN 소회의실(3)에서 열린 올해 첫 간담회에는 광주시 주관으로 전남대, 조선대, 호남대, 광주대, 광주여대 등 5개 지역대학 취업팀장과 한전 KDN, 한전 KPS, 한국전력거래소 등 9개 공공기관 인사팀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하반기 대학생 이전공공기관 탐방 계획, 공공기관 수요에 맞는 맞춤형 우수인재 육성,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운영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는 민선7기 출범 이후 청년실업 해소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와 이전공공기관, 지역대학이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이전기관별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공공기관 합동 채용설명회 등 수요자와 공급자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광주시는 맞춤형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상반기에 이어 10월에도 지역 소재 대학에서 추천받은 대학생 100여 명이 한국전력공사 등 이전공공기관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에정이다.

 

한편, 그동안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이 권고사항이었지만 올해 327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이 개정 시행됨에 따라 201818%를 시작으로 매년 3%씩 늘려 2022년부터는 이전 공공기관 총 채용 인원 30% 이상을 지역인재 채용으로 선발토록 규정됐다.

 

의무 채용이 시작되는 올해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은 2700여 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며, 상반기 지역인재 채용의무대상 724명 중 156(21.5%)을 채용해 이미 목표율 18.5%를 상회하는 등 지역 대학생들에게 공공기관 취업 확대를 위한 긍정적인 여건이 조성됐다.

 

김병규 시 혁신도시담당관은 지원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계속 시행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시와 대학과 이전공공기관 간 협의체를 구성하고,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대학 간 연계를 활성화해 지역인재들이 취업 역량을 높이고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