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A to Z 만나보는 ‘제2회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정신건강박람회’ 개최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공원서 열려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8/09/27 [17:58]

정신건강 A to Z 만나보는 ‘제2회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정신건강박람회’ 개최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공원서 열려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8/09/27 [17:58]
▲ 부산광역시.     ©서진혁 기자

 

부산시와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10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해 2회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정신건강박람회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도움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신건강박람회는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의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증진 방법과, 자살예방, 중독예방 등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정신질환에 관한 정보를 전시, 체험, 문화공연, 강연,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한다.

 

정신건강박람회는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정보관과 생애주기별, 테마별 정신질환 예방법을 배울 수 있는 6개의 체험관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직접 현장에서 무료로 상담하는 상담관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의 공개강좌가 진행되는 교육관 5차례의 문화공연이 진행되는 내 마음의 힐링타임 문화관으로 구성된다.

 

40여 개의 정신건강증진기관 및 단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함께, 개회 축하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정신건강박람회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 되며,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5시이다.

 

강연 및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www.koreamentalhealth.com)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현장에서도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 오는 29일 오전 10시에는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정신장애인 인식개선 걷기대회와 캠페인이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