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소관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옴니텔 스마트벤처캠퍼스와 예비 창업기업 발굴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21:34]

기획재정부 소관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옴니텔 스마트벤처캠퍼스와 예비 창업기업 발굴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안민 기자 | 입력 : 2018/09/18 [21:34]

지난 14일, 기획재정부 소관 한국공유경제진흥원(원장 류세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옴니텔 스마트벤처캠퍼스와 ㈜옴니텔 본사 이투데이 빌딩 대회의실에서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MOU를 체결했다.

 

▲ (사진제공=스마트벤처캠퍼스) 옴니텔 스마트벤처캠퍼스 김상현 팀장과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서준렬 이사장이 이투데이빌딩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서준렬 이사장, ㈜옴니텔 창업사업본부 김상현 팀장, 박유배 대리, 한국공유경제진흥원 문화예술분과 박병건 성신여대 교수, 한국공유경제신문 한맑음 리서치앤랩 대표 등 다수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기관이 상호 협의 및 수행하는 공동 사업으로는 ▲예비창업자 관련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창업지원 시스템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판로개척 지원, ▲예비창업자와 장기적 멘토링 및 투자 연계, ▲분야별 네트워킹 등의 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상호 협의된 사항 협조 이상 5개 사항이다. 

 

스마트벤처캠퍼스 김상현 팀장은“최근 스마트벤처캠퍼스의 창업기업 중 공유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공유경제형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금번 한국공유경제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하여 밀착형 실무 멘토링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후속 지원을 수행하고자 한다. 또한, 스마트벤처캠퍼스가 가지고 있는 관련분야의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기술, 법률, 세무 분야별 멘토링을 보다 강화하여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서준렬 이사장은 “스마트벤처캠퍼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청년기업 육성 사업으로 SW, 콘텐츠, 융합 등 유망지식서비스분야의 청년 기업을 발굴해 안정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스마트벤처캠퍼스가 지원하는 기업의 경우 플랫폼 비즈니스, O2O 등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상당수인데, 이러한 기업들의 성공 비즈니스 모델 확산과 나아가 각종 규제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을 위해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전했다. 

 

두 기관은 금번 MOU를 통하여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우수 창업기업들을 지속 발굴하고자 하며, 체계적인 육성을 통하여 예비창업자 및 공유경제 스타트업 기업의 생태계 발전을 진흥 해 나갈 전망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