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여성일자리가 희망이다!

2018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나주시 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서 개최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9/04 [10:45]

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여성일자리가 희망이다!

2018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나주시 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서 개최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09/04 [10:45]

경력단절 및 청년층 여성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2018전남여성일자리 박람회가 이달 6일 오후 1시부터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고 전남도와 나주시가 후원하는 박람회는 경력단절, 중·장년층, 학생 등 모든 여성을 위한 특화된 취업 행사다. 

 

지난 2015년 이후 4년째 나주에서 개최해오며,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따른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총 222개 직·간접 구인업체(현장채용 업체 32개)가 행사에 참가한다. 

 

▲ 2018 전남여성일자리 박람회가 이달 6일 오후 1시부터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다.     © 나주시

 

박람회장에는 구직 여성의 정보제공 및 직업 체험 공간인 현장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지원관을 비롯해, 이력서 클리닉, 면접헤어스타일링&메이크업 컨설팅, 무료 증명사진 촬영 등을 할 수 있는 취업컨설팅관 등 56개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오후 3시, 2부 행사에는 밴드 축하공연을 비롯해, 방송인 유인경 씨를 초청해, ‘내 안에 보물찾기’를 주제로 시대가 원하는 당당한 엄마, 똑똑한 엄마로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토크콘서트도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 경력단절 여성 168명이 새로운 직장을 갖게 되는 등 양성평등사회 구현에 기여하고 있다.”며, “육아 등 일터를 떠났던 여성들이 박람회를 통해 사회의 문을 다시 두드리고, 경제 활동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 문의는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333-2060)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