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현대차, 저탄소녹색성장 포괄적 협약체결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09/23 [01:29]

대구시-현대차, 저탄소녹색성장 포괄적 협약체결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09/23 [01:29]
대구시와 현대자동차(주) 대구지역본부는 저탄소 녹색성장 및 대구시의 친환경산업 발전을 위해 포괄적으로 상호 협력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상호 협약을 9월 23일(수) 오후 5시 시청 상황실에서 체결한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대구광역시 친환경 저공해자동차 구축사업 협력, 그린카 보급정책인 친환경 저공해자동차 조기보급 협력, 친환경 저공해자동차 관련 국내・외 행사 개최 시 협력,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지구온난화 정책에 적극 협력, 기타 환경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상호 협력한다는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이 자리에서 그린카를 구입하는 시민들에게 조기 출고와 대구시 장애인 차량 구입 시 탁송료 감면 등 교통약자를 위한 지원을 약속하였고, 저탄속 녹색성상 산업과 친환경사업 발전을 위한 대구시 정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한다.

또한 대구시는 그린카 보급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으로 정부 보조금 지원을 위해 중앙부서와의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그린카를 구입하는 시민들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포괄적 협약 체결은‘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등 대구에서 개최되는 각종 국제 행사 시 ‘녹색성장 선도도시 대구’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내륙 분지 지형적 특성을 극복하여 대기환경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