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몰래카메라는 NO 안전은 OK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18/08/10 [16:47]

국립자연휴양림, 몰래카메라는 NO 안전은 OK

홍재우 기자 | 입력 : 2018/08/10 [16:47]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촬영으로부터 안전한 휴양림을 만들기 위해 고성능 몰래카메라 탐지기를 갖추고 상시점검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국립자연휴양림은 경관이 우수한 국유림에 자리 잡고 있을 뿐만 아니라 노후시설 개량, 에어컨·온수기 설치 등 꾸준한 이용환경 개선으로 매년 방문객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약 340만 명이 휴양림을 다녀갔다.

 

불법촬영기기 상시 단속을 위해 각 휴양림별로 팀장을 중심으로 여성 직원을 포함한 ‘휴양 안심지킴이’를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 성수기 안전을 위한 특별점검 실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휴양 안심지킴이는 화장실, 샤워장 등 휴양시설을 대상으로 고성능 탐지기를 이용해 몰래카메라 설치 여부를 상시 점검한다.

 

점검결과 불법 촬영기기를 발견할 경우 즉시 수사를 의뢰할 방침이다.

 

한편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지난달 연간 이용객의 25%가 몰리는 여름 성수기에 국민들이 불법촬영에 대한 걱정 없이 휴양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점검을 한 바 있다.

 

특별 점검반이 고성능 몰래카메라 탐지기를 이용해 197개 휴양시설물을 철저하게 점검한 결과 불법촬영기기 설치사례가 한건도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휴양 안심지킴이의 지속적인 몰래카메라 단속을 통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