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독립기념관 독립운동 국제영화제, 디자인포스터 공모전 개최

독립과 평화, 디자인으로 그리다.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18/08/09 [15:28]

2018 독립기념관 독립운동 국제영화제, 디자인포스터 공모전 개최

독립과 평화, 디자인으로 그리다.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18/08/09 [15:28]

 광복 73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고,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제3회 2018 독립운동 국제 영화제와 포스터디자인 공모전’이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에서 개최된다.

 

▲   2018 독립기념관 디자인포스터 공모전 

 

이번 행사는 (재)항일영상역사재단의 주최로 독립운동을 주제로 한 독립영화제와 광복, 통일, 3·1운동, 무궁화, 독도 등을 주제로 한 디자인포스터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수많은 애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과 나라사랑의 정신을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알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문에서 공모를 진행한 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수상작의 경우 2018년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독립기념관 특별기획전시관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 한맑음 기자

 

지난해에 이어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곡미 교수(연암대학교)는 “수많은 애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알리는 공모전에 학생들이 표현한 작품의 수준이 매우 뛰어나며, 나라를 사랑하는 간절한 마음이 잘 표현되어 있다”고 심사평을 했다.

 

리서치앤랩 한맑음 박사는 “이번 독립운동 영화제와 디자인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후손들이 독립의 역사와 정신을 되새기고, 독립 운동가들의 헌신적인 삶과 애국정신을 잊지 않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공모전 시상식의 경우 2018년 8월15일 독립기념관 밝은 누리관에서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