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가뭄 대비 용수 개발에 7억 추가 투입

당분간 비 소식 없어 농작물 피해 더 늘어날 듯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8/08 [17:14]

전남도, 가뭄 대비 용수 개발에 7억 추가 투입

당분간 비 소식 없어 농작물 피해 더 늘어날 듯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08/08 [17:14]

[시사우리신문=김금희 기자]전라남도는 폭염이 계속됨에 따라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가뭄 대비 용수개발사업비 7억 원(국비 6시군비 1)을 추가 투입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11일 장마가 끝난 후 지속된 폭염과 적은 강우로 나주 등 9개 시군 96.5ha에서 단감, 인삼, , 고구마, 고추 등이 햇볕 뎀, 조기 낙엽, 고사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당분간 비 소식이 없어 농작물 피해는 더 늘 것으로 우려된다.

 

이에 따라 이번 추가 사업비는 폭염에 따른 농작물 피해 발생지역을 중심으로 둠벙 설치, 양수기와 스프링클러 시설, 살수차 운영 등에 쓰인다. 단기간에 사업을 완료해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라남도는 지난 7월 말 긴급 투입한 한발사업비 7억 원으로 목포시 등 22개 시군 39지구에 관정을 개발하고, 양수기와 스프링클러를 시설하는 등 폭염에 의한 농작물 피해 예방에 온힘을 쏟고 있다.

 

전종화 전라남도 농림축산식품국장은 농작물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업용수 확보 등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농민들께서도 물 아껴 쓰기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