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18시간여 고강도조사 받고 귀가…"당당히 수사 임해"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8/07 [12:09]

김경수, 18시간여 고강도조사 받고 귀가…"당당히 수사 임해"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8/07 [12:09]

 

▲  김경수, 18시간여 고강도조사 받고 귀가…"당당히 수사 임해"   ©

 

드루킹 일당의 여론 조작 사건에 공모한 혐의 등을 받고 있는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18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에 귀가했다. 

 

앞서 어제 오전 9시30분쯤 서초구 특검 사무실에 도착한 김 지사는 오늘 새벽 3시50분쯤 사무실을 나와 총 18시간 30분의 고강도 조사를 받았다.

 

'특검이 유력한 증거를 제시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김 지사는"충분히 설명했고 소상히 해명했다. 수사에 당당히 임했다. 유력한 증거를 확인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번 특검 조사에서 김 지사와 특검팀간 치열한 공방이 오고 간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팀이 드루킹 일당으로부터 확보한 증거물을 토대로 추궁하면 김 지사는 이를 적극 반박하며 맞선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 조사가 보다 길어질 것이라는 당초 예상을 깬 것은 기초 수사가 어느 정도 이뤄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특검은 그러나 관련 진술과 증거를 충분히 확보해 혐의 입증에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는 걸로 알려졌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5월 경찰의 참고인 소환조사 당시 23시간이 넘는 조사를 받은 바 있습니다. 

 

특검은 김 지사의 진술 내용을 분석한 뒤 구속영장을 청구할지 검토에 나설 예정이다.

 

특검 수사의 1차 시한이 이달 25일로 20일도 채 남지 않은 만큼 김 지사에 대한 신병 처리 방향을 결정할 계획으로 수위는 이번 주 내에 결정될 전망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