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당권후보들의 눈물겨운 '김경수 일병구하기'

한옥순 기자 | 기사입력 2018/08/06 [15:58]

민주당 당권후보들의 눈물겨운 '김경수 일병구하기'

한옥순 기자 | 입력 : 2018/08/06 [15:58]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6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 당권후보들의 눈물겨운 '김경수 일병구하기'"라고 비난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 민주당 당권후보인 송영길, 김진표, 이해찬 의원의 김경수 지사 옹호가 도를 넘어섰다"며"김 지사에 대한 특검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직 민주당 친문 세력의 환심을 싸기 위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행위를 서슴치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김진표 의원은 “김 지사가 지지층 확대를 위한 선거운동을 한 것이니 당이 오히려 지키고 보호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는 불법이라도 자당을 위한 것이라면 정당화될 수 있다는 것인지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또,"이해찬 의원은 김 지사가 여러차례 거짓말을 하고, 특검을 통해 드루킹 공범임이 밝혀지고 있는데도 김 지사를 극구 옹호하면서 "누구보다 곧고 선하다"면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행위를 하고 있다"며"송영길 의원은 "미리 선입견을 가지고 몰아가는 식의 특검 발표 그리고 일부 메시지 내용이 언론에 유출되는 이런 사안에서는 상당한 우려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김 지사를 옹호했다"고 비난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 "민주당은 김 지사에 대해 ‘없는 죄’를 만들어 ‘망신주기’ 프레임을 씌우며 여론재판을 하고 있다고 오히려 드루킹 특검팀을 비난하면서 물타기 공세를 하고 있다"며"특검 출석을 앞두고 있는 김 지사에 대한 민주당 당권후보들 일방적 편들기는 특검수사를 정치화하여 무력화시키려는 부적절한 태도이며 오만불손의 극치로 권력을 잡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이중적 위선적 모습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그동안 김 지사는 많은 거짓말을 해왔다. 김 지사는 2016년 가을 드루킹이 운영하는 출판사를 두 차례 방문한 적은 있지만 댓글 시연은 본 적 없다고 부인해왔다"며"댓글 조작 프로그램이 뭔지는 올 4월 언론 보도를 보고 알았으며, 드루킹에게 의례적 감사 인사 같은 것을 보낸 적이 있지만 상의하듯 문자를 주고받은게 아니라고 했지만 모두 거짓말로 드러났다"고 비난했다.

 

이런데도 "민주당 당권후보들이 김경수를 옹호하고 있다. 이는 엄연한 특검무력화 행위이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행태로 내로남불의 극치를 보여주는 것이다"며"문재인 대통령과 대통령후보 경선을 했고, 정치적으로 대척점에 있는 이재명 지사에 대해서는 가혹하게 비판하면서 친문 정치인이고 문 대통령의 측근인 김경수지사에 대해서는 극력 옹호하고 변호하는 것은 약자에겐 강하고 강자에겐 약한 이중적인 태도이다"라고 비난하면서"당대표가 되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특검을 무력화시키려는 민주당 당권주자들에 대해 큰 우려를 표한다"고 논평했다.

 

자유한국당은 "특검이 특검기간을 연장해서라도 민주주의를 파괴한 드루킹 게이트의 진실을 남김없이 밝힐 것을 촉구한다"며"국회차원에서도 국정조사를 통해 드루킹 게이트에 대한 진실규명을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