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 아동 초청 청렴 영화 상영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22:28]

전남도, 지역 아동 초청 청렴 영화 상영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07/12 [22:28]
▲전남도가 12일 남악주민센터 4층 공연장에서 지역아동 400여 명을 초청해 청렴이야기를 들려주고 청렴영화를 상영했다.     © 전라남도

 

[시사우리신문=김금희 기자]전라남도는 청렴문화제 일환으로 12일 남악주민센터 4층 공연장에서 지역아동 400여 명을 초청해 청렴이야기를 들려주고 청렴영화를 상영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공직자 및 주민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고 함께 생각하고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일과 11일 공직자 및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신과함께’, ‘흥부’를 상영했고 12일에는 어린이 대상으로 ‘넛잡 2’를 상영했다.

 

영화 상영에 앞서 청렴 전문강사인 문양근 강사가 어린이들이 지켜야 할 6가지 덕목 ▲치우치지 않은 공정 ▲함께 지키는 약속 ▲진실을 위한 정직 ▲공공을 위한 배려 ▲욕심을 버리는 절제 ▲내 몫을 다하는 책임을 아주 재밌고 알기 쉽게 설명해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청렴 문구가 새겨진 청렴풍선을 나눠주고 청렴팝콘도 나눠주는 등 어린이들의 시선을 끌었다.

 

박준수 전라남도 감사관은 “이번 청렴문화제는 청렴을 주제로 세대를 아울러 다 같이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치러졌다”며 “청렴은 공직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지켜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으로, 어린이들이 청렴 꿈나무로 자라도록 이런 자리를 계속 만들어 제일의 ‘청렴전남’을 실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