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희정측 증인 수행비서 어 씨, "강압적 분위기 아니었다"…"김지은, 안희정과 격의 없이 대화해 주변서 깜짝 놀라"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7/11 [16:22]

安희정측 증인 수행비서 어 씨, "강압적 분위기 아니었다"…"김지은, 안희정과 격의 없이 대화해 주변서 깜짝 놀라"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7/11 [16:22]

 

▲  安희정측 증인 수행비서 어 씨, "강압적 분위기 아니었다"…"김지은, 안희정과 격의 없이 대화해 주변서 깜짝 놀라"   ©

 

 

안희정 전 충남지사를 성폭력 혐의로 고소한 김지은 전 충남도 정무비서와 안 전 지사 사이에 평소 남들보다 친밀한 대화가 오갔다는 증언이 나왔다.

 

11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조병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안 전 지사의 제4회 공판기일에 피고인 측 증인으로 출석한 김 씨 후임 전 수행비서 어 모씨는 "김씨는 저나 운행비서가 안 전 지사를 대하는 것보다 더 격의 없이 대했다"고 주장했다.

 

어씨는 올해 초 충남 홍성군에서 안 전 지사와 비서실 직원들의 회식 자리를 언급하며 "안 전 지사가 김씨를 놀리신 듯 했는데 김씨가 `아, 지사님 그런 거 아니에요. 지사님이 뭘 알아요`하는 식으로 말했다"며 "다른 비서도 놀란 표정으로 저와 눈이 마주쳤다"고 말했다.

 

어씨는 김씨가 다른 술자리에서 안 전 지사에게 술을 더 달라고 했으며 수행비서로 근무하는 마지막 날 관용차 안에서 안 전 지사에게 눈물을 보였다고 증언했다.

 

또 어씨는 경선캠프나 충남도청 분위기가 권위적이라고 느껴본 적 없다"고 증언했다. 어씨의 증언은 안 전 지사의 기분조차 거스를 수 없는 위치였다는 김씨의 증언과 정면 배치된다.

 

어씨의 증언은 안 전 지사와 김씨의 위압적 관계 여부와 직결되는 것으로 증언이 받아들여 질 경우 안 전 지사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 전 지사 측은 지난 9일 제3회 공판에 검찰 측 증인으로 출석해 안 전 지사가 언론사 간부에게 청탁 전화를 했다고 주장한 구 모씨를 모해위증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소했다.

 

안 전 지사 측은 경선캠프 자원봉사자 출신인 구씨가 "안 전 지사가 언론사 간부에게 전화해 이 사건과 관련된 취재를 막으려고 했다"고 증언한 내용이 허위라고 주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