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현직 편집국장, 후배 女기자 성추행 논란에 직무정지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7/03 [01:42]

세계일보 현직 편집국장, 후배 女기자 성추행 논란에 직무정지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7/03 [01:42]

 

▲ 세계일보 현직 편집국장, 후배 女기자 성추행 논란에 직무정지    ©

 

 

 

현직 세계일보 옥모 편집국장이 야근 중이던 후배 기자를 성추행한 의혹으로 직무정지 됐다.

 

세계일보 여기자협회는 지난달 28일 밤 세계일보 옥모 국장이 편집국에 남아 있던 여기자의 팔을 주무르는 등 성추행을 저질렀다고 밝혔다.

 

논란이 커지자 세계일보 측은 2일 해당 국장을 직무정지 조치하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옥 국장은 지난달 28일 밤 편집국에서 다른 기자들이 마감 때문에 자리를 비운 틈을 타 야근 중이던 후배 여기자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과 성희롱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는 옥 국장의 행동을 제지했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같은 행동을 반복했다는 증언도 나왔다.

 

이 사건은 피해자가 다음날 여기자회에 피해사실을 밝히면서 사내에 알려졌다.

 

옥 국장은 여기자회와의 면담에서 “만취해 기억나지 않는다”는 취지로 답했지만 본인의 행동을 부인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내에서는 옥 국장이 과거 다른 자리에서도 후배 여기자를 성추행했다는 증언이 나오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옥 국장은 지난 2월 중순 세계일보의 편집국장으로 임명돼 취임 일성으로 "앞으로 저널리즘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온오프라인 수용자의 기호에 맞는 '킬러 콘텐츠'를 만드는 데 주력해 세계일보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다"고 밝혔다.

 

하지만 옥 국장의 말과는 다르게 저널리즘의 가치를 훼손한 일탈 행위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언론사의 自省과 더불어 거센 비판이 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