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향기에 취하다’-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노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18/05/30 [14:05]

사과 향기에 취하다’-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노상문 기자 | 입력 : 2018/05/30 [14:05]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19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총 22점 작품이 발표되었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은 국내․외 관광객이 대구가 가진 매력과 추억을 오래 간직 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개발을지원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대구의 문화적 특색, 주요 관광지 등을 주제로 총 79점이 출품되었다.

 

▲ 『사과향기에 취하다』- 이재호,조정희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5월 25일 개최된 심사위원회에서는 대구지역 대표성과 상품성에 중점을 두고 각 분야 전문가 외에도 실질적인 구매자 의견 반영을 위해 국내 거주 외국인 등을 포함하여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3, 장려상 5, 입선 10점으로 총 22점의 작품을 선정하였다.

 

대상은 『사과 향기에 취하다』(이재호·조정희 작)가 선정되었으며, 이 작품은 사과를 소재로 하여, 새콤달콤한 사과의 맛을 다양한 색감을통해 연출함으로써 컬러풀 대구의 미적 아름다움을 표현하였다.현대적 감각의 디자인과 함께 사무용품, 생활용품으로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대구 방문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장식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최고의 기념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 『연사랑 반야월연근 천연비누』- 남순덕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외에도 마비정의 벽화로 그려져 있는 장승을 소재로 봉투칼·책갈피를입체감있고 세련되게 디자인한『마을신』(최수호·조정해 작)이 금상을,수달을 소재로 한 섬유공예품『수달의 신천 놀이』(전순이 작)와 반야월연근을 소재로 천연비누를 만든『연사랑 반야월연근 천연비누』(남순덕 작)가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입상작 22점은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제12전시실에서 전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입상작에게는 시상과 더불어 전시회 개최, 전시홍보 행사참가, 작품집 제작‧배부 등 다양한 특전이 부여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주최하는「제21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출품을 지원한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한입상작들이 대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을 홍보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상품화 추진 및 마케팅 지원 등 행정적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