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부산국제연극제, 폐막작 ‘그리스토’와 함께 성료

열흘간 10개국 23개 작품 초청작 상연으로 시민 호평 받아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8/05/28 [12:42]

제15회 부산국제연극제, 폐막작 ‘그리스토’와 함께 성료

열흘간 10개국 23개 작품 초청작 상연으로 시민 호평 받아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8/05/28 [12:42]
▲ 제15회 부산국제연극제의 폐막작인 극단 도자두의 '그리토스'의 장면/사진=부산국제연극제     © 서진혁 기자


지난 27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시민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부산국제연극제가 폐막작 그리스토와 함께 열흘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폐막식에서는 231쇼의 '행복한순간들', 초진-비츠의 '댄스엔터테인먼트'가 수상했다.
 
부산국제연극제 고인범 집행위원장은 "부산국제연극제가 작년에 이어 더 친근한 축제가 되기 위해 해양유희축제 테마로 준비했다. 개막작 맥베스를 비롯해 폐막작 그리토스까지 모든 초청작이 매진에 이르는 가능성을 보았다""앞으로도 온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작품을 준비해서 관객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폐막사를 밝혔다.
 
김윤일 부산국제연극제 조직위 부위원장은 폐막선언에서 "부산국제연극제가 영국의 에든버러축제처럼 세계적인 공연예술축제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한다"고 전했다.
 

▲ 지난 27일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김윤일 부산국제연극제 조직위 부위원장이 폐막선언을 하고 있다.     © 서진혁 기자


이어 폐막작으로 세 편의 에피소드로 한 평생 사랑에 허덕일 수밖에 없는 인간이라는 존재를 은유하고 있는 작품인 극단 도자두의 '그리스토'라는 작품이 상연됐다.
 
친구와 함께 공연을 보러 온 정성진(26) 씨는 "그리스토는 약간 기괴하지만 말 없이 행동만으로 표현했지만 감정이 잘 전해져서 좋았다" "우리나라에서 본 연극은 코미디나 유희를 다룬 작품이 많은데 이 작품들은 극단 나름의 철학을 표현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늘 그리스토를 재밌게 봤다는 50대 이지은씨는 "관객 나오면서 '어떤 뜻인지 모르겠다' 이야기 하는 것을 들었다. 연극을 처음 접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이 작품은 이해하기가 어려운 것 같다"면서 "그렇기에 공연 전 짧은 작품 해석을 통해 아는 사람의 잔치가 아니라 여러 사람이 두루 즐기는 페스티벌이 되기를 바란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한편, 15회 부산국제연극제는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됐으며 10개국 23개 작품이 초청됐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연극과 거리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호평을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