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 농업인대학 및 농업아카데미 공통교육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5/23 [23:20]

전남 장흥군, 농업인대학 및 농업아카데미 공통교육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05/23 [23:20]

-전남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 김봉환 국장,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농업 발전방향’ 강연

-전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강일성 소장, 미래농업·농촌희망이야기’ 주제로

 

[시사우리신문=김금희 기자]전남 장흥군이 지난 18일 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농업인대학 및 농업아카데미 공통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전남농업기술원 기술지원국 김봉환 국장이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농업 발전방향’에 대해, 이어 전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강일성 소장이 ‘미래농업·농촌희망이야기’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올해 11월까지 진행하는 농업인대학에서는 ‘친환경 유기농업과정’을 통해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철저히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친환경 토양 관리와 병해충 방제, 유기농업자재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벼 뿐 만아니라 채소, 마늘, 두류, 과수 등 다양한 작물을 선정해 교육을 운영한다.

 

농업아카데미 교육에서는 ‘농산물가공과정’을 통해 변화하는 미래농업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농산품을 개발 방안을 모색한다.

 

올해 11월까지 11과정 총 22회 교육을 통해 친환경 유기농업 실천 저변 확대와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김영모 장흥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대학 및 농업아카데미 교육은 이론과 현장 경험이 접목돼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이라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