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구 청소년 문화교류 협력사업 추진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5/23 [22:37]

광주-대구 청소년 문화교류 협력사업 추진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05/23 [22:37]

-24~26일 대구 중학생 40명 초청...광주김치타운 김치만들기, 5.18 민주묘참배 등

 

[시사우리신문=김금희 기자]광주광역시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청소년 40명을 초청해 광주지역 청소년 40명과 문화교류 활동을 하는 협력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대구-광주 청소년 문화교류는 광주시와 대구시가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달빛동맹의 하나로 마련됐다.

 

협력사업은 교육청 추천으로 양 도시의 돌봄 이웃가정 자녀 등 중학교 1~3학년생을 선발해 교류단을 꾸리고 청소년 공동체 의식 함양, 지역간 상호 네트워크 구축 등의 내용으로 추진된다.

 

광주-대구 교류단은 이 기간 광주김치타운에서 남도 김치를 만들고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의의를 조명하기 위한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 ▲근대역사문화마을 양림동 투어 ▲유네스코 창의도시 광주 미디어아트 플랫폼에서 미디어놀이터, 디지털 갤러리, VR 체험 ▲‘과거,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는 미디어아트 특강 ▲순천만 국가정원 방문 ▲참여 청소년 선물교환 이벤트 ▲추억만들기 어울림 화합 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광주시 청소년 교류단은 오는 9월에는 대구시를 방문해 19세기 초 국채보상운동의 시발점이 된 국채보상운동기념관을 둘러볼 예정이다.

 

앞서 광주시는 지난달 27일 대구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43명을 초청해 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북구시화문화마을, 영산포 황포돛대, 유채밭, 월봉서원 등에서 친선교류를 진행, 호응을 얻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