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형수 욕설 파일’ 들춰내자 도리어 ‘역풍’ 맞은 남경필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5/15 [22:02]

‘이재명 형수 욕설 파일’ 들춰내자 도리어 ‘역풍’ 맞은 남경필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5/15 [22:02]
▲   ‘이재명 형수 욕설 파일’ 들춰낸 남경필 도리어 ‘역풍’ 맞아   ©

 

 

남경필 자유한국당 경기지사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형수 욕설 파일을 들춰내며 네거티형브 공세를 폈다가 도리어 ‘된서리’를 맞고 있다.

 

남 후보는 아무리 노력해도 지지율이 오르지 않자 고육지책으로 이 후보의 사생활을 들춰내려는 시도를 하려다 되레 역풍을 맞는 분위기다.

 

앞서 2014년 5월28일 당시 6·4지방선거에 나선 남 후보는 당시 경쟁자였던 김진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쪽에서 남 후보의 ‘제주도 땅 투기 의혹’을 제기하자 ”불리한 선거 판세를 되돌리기 어렵게 되자 국민의 여망을 저버린 채 상대방 비난하는 네거티브 전략을 꺼내 들었다. 이제는 이미 명확히 해명된 해묵은 얘기를 꺼내면서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려 하고 있다.”는 논평을 내놓았다.

 

그리고 그 해 6월4일 선거일에 투표를 마친 남 후보는 “네거티브 없이 정책선거를 하겠다는 당초 약속을 끝까지 잘 유지했다는 것에 나 스스로가 너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동안 미스터 합리적 보수로 불리던 남 후보도 그로부터 4년의 시간이 흐른후 지난 13일 기자회견을 열어 “이재명 후보가 자신의 친형과 형수에게 한 충격적 폭언이 담긴 음성 파일을 들었다. 상식 이하의 인격을 가진 이 후보를 선거파트너로 인정할 수 없다”며 민주당에 이 후보의 공천 철회를 촉구했다. 상대 후보의 인격까지 거론하며 네거티브 공세를 펼친 것이다.

 

하지만 남 후보의 이런 공격은 도리어 역풍을 맞게 됐다.

 

이홍우 정의당 경기지사 후보는 “선거파트너로 인정하고 안 하고는 경기도 유권자들이 판단할 일이다. 남 후보는 (상대 후보들을) 흙탕물 선거에 끌어들이지 말라”고 비판했다.

 

남 후보와 함께 이른바 ‘연정 파트너’로 일했던 강득구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는 “이번 건은 안타까움을 넘어 서글픈 느낌과 인간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는 것 같다.

 

이어 이 후보는 남 지사(후보) 자제가 군대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몇몇 언론에서 인터뷰 요청을 했지만 응한 적이 없다. 가족사라고 봤기 때문이다. (아픈 가족사를 이유로)당원이 뽑은 후보 교체를 요구하는 것은 공당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가 아니다”고 충고했다.

 

댓글에서 누리꾼들은 ‘자신의 가족사를 되돌아봐라. 남 후보는 자격이나 있는가’ ‘이 후보가 가정사 밝혔으니, 남 후보도 부인과 이혼사유는 물론 아들의 범죄를 밝혀라’ 등의 비난하는 글들이 쏟아졌다.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인물로 평가 받아온 남 후보도 좀처럼 오르지 않는 지지율을 만회하고자 정책 선거가 아닌 아픈과거를 들춰내는 구태의연한 네거티브 방식을 사용하다가 도리어 역풍을 맞은격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