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구속전, 김경수에 2차례 협박 메시지... 金,"황당하다" 답장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4/24 [02:19]

드루킹 구속전, 김경수에 2차례 협박 메시지... 金,"황당하다" 답장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4/24 [02:19]

 

▲   (=김경수 의원 캐리커쳐)  ©

 

 

'드루킹' 김 모 씨가 경찰에 체포되기 일주일 전 김경수 의원에게 보좌관과 금전 거래를 언급하며 협박 메시지를 2차례 보냈고, 김경수 의원은 황당하다고 답한 것으로 드러났다.경찰은 현재 금전 거래 성격을 집중 조사하고 있다.

 

드루킹 김 씨가 주도하는 경제적공진화모임 측 핵심회원인 필명(筆名)이 성원이란 김 모씨가 김경수 의원 전 보좌관 한 모 씨에게 지난해 9월 500만 원을 건넸고, 그 이후 김 씨는 드루킹이 구속된 다음 날인 지난달 26일 한 전 보좌관으로부터 돈을 돌려받았다.

 

성원 김 씨는 경찰에서 금전 거래에 대해 개인적 채권채무 관계라는 취지로 말했지만 경찰은 진술에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보고 인사 청탁과 관련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드루킹이 특정한 이권을 노려 정치인에게 접근했고, 김 의원은 드루킹이 친 '덫'에 걸려들었을 뿐이라는 해석도 가능한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오사카 총영사쯤 되는 요직을 청탁하는 데 고작 500만원이 든다는 점을 상식적으로 납득하기는 어렵다는 반응이다. 개인적으로 가까운 사이라면 500만원은 차용증 없이도 빌려줄 수 있는 금액이다.

 

이런 정황을 볼 때 드루킹이 애초 특정한 목적을 띠고 김 의원에게 접근한 뒤 추후 일이 의도대로 진행되지 않을 때를 대비해 '보험용' 협박거리를 만들 의도로 측근을 통해 한 보좌관과 금전거래를 했을지 모른다는 분석도 나온다.

 

특히 드루킹이 금전 거래를 언급하며 김 의원에게 2차례 협박 메시지를 보낸 데 주목하고 있다.

 

두 사람은 작년 1월부터 3월까지 텔레그램보다 보안성이 높은 시그널 메신저로도 대화를 주고받았다.

 

경찰은 드루킹이 39차례, 김 의원이 16차례로 양측이 모두 55차례 시그널로 메시지를 주고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특히, 경찰에 긴급 체포되기 일주일 전 드루킹은 지난달 15일 텔레그램으로 1차례, 보안성이 강한 시그널 메신저로 1차례 보냈으며 내용은 같다고 경찰은 밝혔다.

 

날짜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김 의원은 김씨가 시그널로 보낸 메시지에 몇 시간 간격으로 2차례 답장했다.

 

첫 답장은 "황당하다. 확인해보겠다"는 취지였고, 두 번째는 보좌관으로부터 사표를 받았다는 내용이었다.

 

드루킹과 김 의원 사이 대화는 기존에 알려진 시그널 대화 55개와는 별개다.경찰은 드루킹이 대화 화면을 캡처한 파일을 별도로 저장해놓은 것도 확인한걸로 전해진다.

 

드루킹 측이 왜 5백만 원을 건넸는지, 또 김 의원 전 보좌관이 왜 6개월 뒤에나 돌려줬는지는 경찰이 풀어야 할 숙제다.

 

경찰은 금전거래 성격을 정확히 밝히고자 조만간 한 보좌관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하기로 하고 소환 시기를 검토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