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강원랜드 채용청탁 의혹 관련 염동열 소환 , 15시간 검찰 조사 후 귀가

염, “폐광지 자녀 우선 채용 노력”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4/07 [13:51]

검찰, 강원랜드 채용청탁 의혹 관련 염동열 소환 , 15시간 검찰 조사 후 귀가

염, “폐광지 자녀 우선 채용 노력”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4/07 [13:51]
▲  검찰, 강원랜드 채용청탁 의혹 관련 염동열 소환   ©

 

 

검찰 강원랜드 채용 비리 수사단은 채용 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염동열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15시간 넘게 조사했다.

 

강원랜드가 있는 정선이 지역구인 염 의원은 2013년 자신의 보좌관이 “회사 교육생으로 20여명을 채용해달라”고 최 전사장 등에게 청탁하는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 등을 받고 있다.

 

앞서 염 의원은 이런 혐의로 지난 1월 말 춘천지검에 피의자로 출석해 14시간동안 조사받기도 했다.

 

 ‘사건을 축소하라는 검찰 수뇌부와 정치권의 외압이 있었다’는 담당 검사의 폭로가 터져나오면서 별도의 수사단이 꾸려지게 됐고, 다시 한 번 검찰에 소환됐다.

 

새로 꾸려진 수사단은 지난달 국회 염 의원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추가 증거를 수집하는 등 수사를 이어왔다.

 

이에 염의원은 사건과 관련해 “강원도 우리 폐광지 자녀들이 폐법(폐광지역 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우선 채용할 수 있도록 포괄적으로 노력해왔다.”며 혐의를 부인해왔다.

 

오늘(7일) 새벽 1시쯤 조사를 마치고 나온 염 의원은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성실히 조사에 임했다”고 말했다.

 

처음으로 청탁 의혹을 받는 현직 의원을 소환한 수사단은 수사외압 의혹 조사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