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경남도의원 예비후보,"젊은 참 일꾼"열정으로 도민에게 다가 설 것"

우리 지역민들에 희망과 신뢰를 줄 수 있는 도의원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3/24 [17:03]

이장우 경남도의원 예비후보,"젊은 참 일꾼"열정으로 도민에게 다가 설 것"

우리 지역민들에 희망과 신뢰를 줄 수 있는 도의원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안민 기자 | 입력 : 2018/03/24 [17:03]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치러지는 첫 선거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경남지역이 자유한국당 텃밭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여당은 경남도를 사수하기 위해 전략공천은 물론이고 경남전역에 후보군을 내세우고 있다. "젊은 참 일꾼"이란 캐치프레이즈처럼 젊은 열정으로 도민들에게 다가서는 이장우 도의원 예비후보가 있다.그는 젊음을 강조하면서 "세상을 확 바꿀 수 있는 가장 간편한 출발 신호는 사람을 바꿔 보는 것입니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선거판만 되면 뛰는 사람들의 시대는 지나갔다.생활의 실천 지역의 참 일꾼을 뽑아야 한다는 유권자의 생각과 선택은 정확하다는 것이다.  이에 본 보는 자유한국당 경상남도 도의원 예비후보인 이장우 석전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조합장을 만나 지방선거 출마이유와 공약에 대해 들어 봤다.  -편집자 주-

▲ 이장우 경남도의원 예비후보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경남도의원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제가 출마하고자 하는 마산 회원구의 회원1,2동,석전동,회성동,합성1동은 오랫동안 우리의 삶의 터전이 되고 추억이 묻어 있는 역사와 문화를 가진 도시였습니다. 그러나 창원시로 통합이후 나날이 발전해 가는 타 구와는 달리 너무나 뒤쳐진 우리 회원구 상황을 보면 개탄을 금치 못하겠습니다.이러한 현실을 보고 있노라면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과 회원구에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어야 하지 않을까 오랜 고민을 해 왔습니다.다행히 제가 조합장으로 있는 석전동과 이제 완공단계에 있는 합성1동은 2,000여 세대가 넘는 아파트가 건립됨으로서 낙후 되었던 기반 시설이 개선되고 새로운 인구가 유입됨으로 인해 구도심의 새로운 변화가 시작 되었습니다.개발 사업은 매우 어려운 사업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수백 수 천 명의 뜻을 한 곳에 모으기가 힘들고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하여 사업진행과정이 매우 복잡하여 오랜 시간을 소요되는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끊임없는 소통이 답입니다.
제가 겪고 느낀 이러한 소중한 경험은 우리 회원구의 발전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었고 마산의 지지부진한 재개발사업의 조력자로서 도시계획· 도시재생에 힘들 보태고자 오랜 고심 끝에 이번 6.13 지방 선거에 도의원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되였습니다. 또한 통합석전동 초대 주민자치위원장, 회원구 주민자치 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고 이를 토대로 지방자치,주민차지,재개발,재건축,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뛰어난 추진력을 바탕으로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코자 합니다.저는 혼자만의 생각보다 지역민들의 대표성을 가진 여러분들과 많이 소통하고 협치하여 지역의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 이장우 경남도의원 예비후보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자유한국당 경남도의원 후보로 후보만의 경쟁력과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


▶가장 큰 경쟁력은 젊음입니다.젊다는 것은 열정과 패기가 있다는 것입니다.어떠한 일을 할 때 열정이 없으면 아무런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없습니다.그리고 10여년의 재개발사업을 해 오면서 경험한 소통의 능력입니다. 재개발 사업은 수백,수천의 뜻을 한곳에 모으기가 힘들고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하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끊임없는 소통이 답이였습니다.


여권 도의원후보군들의 윤곽이 나타나고 있다. 경남 민심을 어떻게 잡을 것인지? 또,선거 전략은?


▶경남 도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는 사람 입니다.그리고 도민들이 정치에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 입니다.도민들의 원하는 그 욕구를 그 진심이 전달된다면 분명 올바른 선택을 하리라 믿습니다."젊은 참 일꾼"이란 캐치프레이즈처럼 젊은 열정으로 도민들에게 다가서겠습니다.


야권 후보들이 많은데 경선에서 승리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있는가? 후보가 가장 높게 내세우는 프로필은?


▶젊음의 가장 큰 무기는 열정과 패기라고 생각합니다. 10여년의 재개발 사업의 경험과 회원구 주민자치 위원장을 하면서 배우고 겪었던 경험은 이 지역의 현안 문제를 정확하게 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文 정부의 탈원전,안보무능,외교문제,정치보복,인사문제에 대해 과거 박 정부 보다 잘하고 있다고 보는가? 무엇이 문제인가?


▶아니면 말고식의 태도가 가장 문제인 것 같습니다. 북이 핵을 가지고 있으면 우리도도 대등한 입장에서 가져야 하고 비굴한 외교를 중단하고 진정한 적폐 청산이 아닌 과거에 집착한 감정적인 정치보복은 중단되어야 합니다.


도민을 위한 도 발전을 위한 특별한 선거공약이 있는가?


▶경남도민, 창원시민 모두가 인간적 존엄성에 따른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도민과 구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구도심 마산을 위해 재개발사업 해결방안 모색과 기반시설 확충, 도시재생, 환경, 교육 분야의 예산 확보와 정책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경남 도청과 경남 교육청에 대해 효율적인 예산이 집행되는지 철저한 견제와 감시를 하여 공직사회의 안일함과 복지부동을 바로 잡겠습니다.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지역의 현안문제가 조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고령화에 따른 복지정책, 저 출산 장려 지원정책, 다문화 가정 증대에 따른 지원을 적극 실현하겠습니다.창원시의 5개 구 중 유일하게 문화 축제가 없는 회원구에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축제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마산역 광장의 개발과 합성동 상권의 발전을 연계하여 젊은 층이 모일 수 있는 문화 공간을 만들겠습니다.공정하고 합리적인 정책으로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보호 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민원해결사가 되겠습니다.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는 도의원이 되도록 약속을 엄중히 생각하고 도민에게 새로운 희망과 행복감을 높이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자유한국당 경남도의원 예비후보로 지역구 도민에게 전하고 싶은말이 있다면?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인 지방 자치가 생겨난지 20년이 지났지만 제 역할을 못하고 있고 20년 전과 별 다름없습니다.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제는 참신한 새 인물 전문성을 지닌 사람들이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고 노력해야 합니다.또한 참신한 신인들이 정치에 참여하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새롭게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을 확 바꿀 수 있는 가장 간편한 출발 신호는 사람을 바꿔 보는 것입니다."이제는 젊고 패기 있게 우리지역의 현안 문제 해결하고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저 "이장우"를 응원해 주십시오. 반드시 해 내겠습니다. 그리하여 진정 변화가 무엇인지 보여 드리고 우리 지역민들에 희망과 신뢰를 줄 수 있는 도의원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