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vs 중진 갈등 또 표출조짐 … '洪 서울시장 나가라'

한국당 중진의원들, 洪대표의 불통리더십과 인재영입 책임론 제기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8/03/21 [02:20]

洪 vs 중진 갈등 또 표출조짐 … '洪 서울시장 나가라'

한국당 중진의원들, 洪대표의 불통리더십과 인재영입 책임론 제기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8/03/21 [02:20]

 

▲  한국당 중진의원들, 洪대표의 불통리더십과 인재영입 책임론 제기   ©

 

 

자유한국당 소속 중진의원들이 홍준표 대표의 독단적 공천과 인재영입  난항과 관련한 책임을 물으며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주영·심재철·정우택·나경원·유기준 등 4선 이상 의원들은 오는 2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간담회를 열고 6.13지방선거 공천 잡음과 부진한 인재영입 상황 등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사실상 ‘홍준표 독주 체제’를 성토하는 자리인 셈이다.

 

 이에 앞서 김성태 원내대표는 21일 중진의원들과 홍 대표 사이의 갈등을 중재하기 위한 ‘원내전략 수립을 위한 중진의원-상임·특위위원장 연석회의’를 재개하기로 했으나 참석 대상인 4선 이상 중진 가운데 대다수가 불참할 예정이어서 갈등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 중진의원은 “인재 영입이 안 될 경우 홍 대표가 서울시장 선거에 직접 출마하거나 경기지사 선거나 서울 노원병 보궐선거 등 다른 험지 출마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동안 인내하며 지켜봤던 한국당 중진의원들은 '미투 정국'속에서도 당 지지율이 침체 되고 아울러 인재 영입 난항과 함께 한국당의 광역단체장 후보들이 경선 아닌 홍준표식 전략공천으로 이어지는데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표출된 셈이다

 

이러한 중진들의 주장에 대해 홍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에서 “당내에 지방선거에 힘을 합치기보다 철저히 방관하거나 언론에 당을 흠집 내는 기사를 흘리면서 지방선거에 패하기만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암약하고 있어 한심하다기보다 기가 막히다”고 비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