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노벨평화상 추진위 발족…트럼프·김정은 공동수상 함께 추진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3/19 [20:32]

문재인 대통령 노벨평화상 추진위 발족…트럼프·김정은 공동수상 함께 추진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3/19 [20:32]

 

▲  대한민국직능포럼, 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3자 공동수상 추진       

 

 

문재인 대통령을 노벨평화상에 추천하기 위한 추진위원회가 발족한다.

 

19일 한 매체는 대한변호사협회·대한법무사협회·한국손해사정사협회 등 120여 단체가 모인 대한민국직능포럼이 직능포럼의 회장단 등 30여명으로 구성된 ‘문재인대통령 노벨평화상 추진위원회‘를 결성하고, 첫 발기인 모임을 20일 갖는다고 보도했다. 

 

정일봉 포럼 상임대표는 "북한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로 고조된 한반도의 전쟁 위기를 문 대통령이 적극적인 중재로 대화국면으로 끌어냈다"며 "평창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여자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을 성사시켜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평화의 소중함을 전 세계에 알렸다"고 추진위 발족 취지를 설명했다.

 

위원회는 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3자 공동수상도 함께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앞서 영국 BBC는 지난 9일 "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위원장 간 회동이라는 '엄청난 도박'을 중재했으며, 만일 북미정상회담을 통해 핵전쟁 위험을 줄일 수 있다면 문 대통령은 노벨 평화상을 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또한 문 대통령이 북핵 문제 해결에 있어 북미간의 "정직한 브로커의 역할"을 했다고 외교술을 높이 평가하며 노벨 평화상의 가능성을 함께 언급하기도 했다.

 

문재인 대통령 노벨평화상 추진위원회는 공식법인을 출범해 문 대통령 취임 1주년을 앞둔 5월 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추진위 공식 창립대회를 열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