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시장경제 활성화! 공부가 답이다!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3/16 [14:40]

공유시장경제 활성화! 공부가 답이다!

안민 기자 | 입력 : 2018/03/16 [14:40]

기획재정부 소관 공유경제 관련 제1호 기관인 KSEO 한국공유경제진흥원(이사장 서준렬)은 2018년 2월 9일 창립 이후, ‘공유’, ‘SHARE’ 등의 키워드가 붙으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기관이 되어 가장 바쁜 행보를 줄곧 이어나가고 있다.

▲ 마라톤처럼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프로그램을 해킹하거나 개발하는 행사를 일컫는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 해커톤(Hackathon)이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주체로 개최되어 파이팅을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지난달 3일에는 성균관대학교 경영관에서 ‘공유경제, 공유합시다’라는 주제로 5개의 핵심 테마를 발제하여 학술 포럼을 열었으며, 이어서 ‘Shall we Marathon With KSEO?’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대학원생과 기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국내최초 공유경제 해커톤(Hackathon)을 개최하여 화제가 됐다.

 

KSEO의 행보는 학술적인 분야에서 뿐만 아니다. 지난 8일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에서 열린 ‘공유시장경제포럼 착수보고회’에 KSEO 수석연구원들이 참석하여, 경기도 공유시장경제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및 공유경제촉진위원 등 각계 전문가들과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업계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한국공유경제진흥원은 학계, 협회 및 관련 전문가들과 실질적인 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대하여 기업체 및 지역자치단체 또한 KSEO에 거는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서준렬 이사장은 “2018년 KSEO는 보다 많은 계층들과의 포럼을 통하여 공유경제 산업 내 다수 관계자들이 중지를 모을 수 있도록 촉매 역할을 강화 할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공유경제 생태계 발전을 위한 정책 제언도 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대한민국 1호 공유경제컨설턴트 KSEO 김민정 총무이사는 “KSEO는 최근 일본, 미국 등에서 소개되고 있는 공유경제 관련 실증사례를 연구하여 서적 출간을 할 예정이며, 대학생 대상 공유경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해커톤 영리더스 발족 등의 계획을 가지고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KSEO의 공유경제 인큐베이팅 1호 기업인 ‘다나플릭스’가 3월26일 공식 사업설명회를 개최 할 예정이며, 이날 KSEO에서는 ‘문화공간에 공유플랫폼 패러다임을 접목한 소극장 공간활용’에 대한 특별강연을 진행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