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중진의원 주축 反洪준표 '보수의미래' 출범…"민주주의 작동 안해" 洪 비판

"너무 소수에 의해 운영" …홍준표 독주체제 비판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8/03/08 [18:03]

한국당 중진의원 주축 反洪준표 '보수의미래' 출범…"민주주의 작동 안해" 洪 비판

"너무 소수에 의해 운영" …홍준표 독주체제 비판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8/03/08 [18:03]

 

▲  보수의 미래 포럼 창립모임 및 세미나 (사진 =보수의 미래 포럼 제공)    ©

 

홍준표 대표 체제에 문제를 제기해왔던 자유한국당 중진들을 주축으로 '보수의미래' 포럼이 8일 출범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창립모임에서 '보수의 미래 포럼'은 유기준 의원(4선·부산 서구동구)과 나경원 의원(4선·서울 동작을)을 공동대표로 고문은 원유철·정우택 의원이 맡았다.

 

공동대표인 유기준 의원은 창립총회에서 "건전한 보수주의 이념을 정립하고 품위있는 보수, 건전한 보수로 거듭나는 보수의 업그레이드 필요한 상황"이라고 진단하며,"한국당은 의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지 못하고 있고 정당 내 민주주의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홍 대표의 독주체제를 비판했다.

 

이어 유 의원은 "여론조사 기관 키워드 분석에 의하면 한국당은 낡고 늙고 지루하다고 표현되고 있다"며 "젊고 새롭고 매력적인 보수정당으로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대를 아우르는 포용력을 가진 보수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포럼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공동대표를 맡은 나경원은 "문재인 정권이 못하는 만큼 한국당으로 신뢰와 지지가 돌아오지 않고 있다"며 "당 지도부는 여론조사가 왜곡되고 언론이 돌아섰다는고 하지만 우리의 반성이 먼저"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보수가 다시 국민의 신뢰를 얻고 한국당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 있는 유능한 당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현재 당이 소수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상황을 고민하고 이에 대한 대안을 같이 만들어가는 논의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이어 그는 "인권팔이를 하던 진보세력에서 유력 정치인이 최근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 가해자로 거론됐다. 그들의 위선적인 인권팔이가 드러난 것"이라며 "이럴 때 보수 세력이 진보의 위기에 대해서만 말할 것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포럼의 고문을 맡은 정우택 전 원내대표는 "보수의 기저에 깔린 것은 인륜과 품격"이라며 "탄핵을 주도했던 분들은 인륜적 측면에서 잘못된 분이 있고 품격적으로도 요새 여러 가지가 언급되고 있어 외연을 넓히는 데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며 홍 대표를 따끔하게 비판했다.

 

이어 그는 "탄핵을 주도했던 분들은 인륜의 측면에서 잘못된 길을 걸었던 분도 있다"며 "품격의 측면에서도 여러가지 말이 거론되고 있어 한국당을 중심으로 보수의 외연을 넓히는 데 한계에 부딪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는 당 지도부를 맡고 있는 바른정당 복당파 출신의 김성태 원내대표, 홍문표 사무총장 등과 함께 평소 '막말 논란'이 잦은 편인 홍 대표를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보수의미래 포럼이 향후 '비홍'(非홍준표)세력이란 또 다른 계파로 발전해나가는거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태, 이완영, 윤상직, 조훈현, 김성원, 정종섭, 이종명 의원도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