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공개 사진으로만 보는 대북특사단 일정‧내용 '깜깜이 방북'

남북 인사 고루 섞여 앉아 있는 모습 등 '인상 깊어'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3/06 [12:39]

北 공개 사진으로만 보는 대북특사단 일정‧내용 '깜깜이 방북'

남북 인사 고루 섞여 앉아 있는 모습 등 '인상 깊어'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3/06 [12:39]

 

▲  노동신문 1면,  대북특별사절단 수석특사인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비롯한 특사단이 5일 북한 조선노동당 본관 진달래관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담아  ©

 

대북특별사절단이 지난 5일 기자단 동행없이 방북해, 특사단의 일정은 전적으로 북한 관영 매체 보도와 청와대 브리핑을 통해서만 공개되고 있다.

 

6일 청와대에 따르면 대북특사단은 이날 후속회담을 진행한 뒤 저녁께 귀환할 예정이다.

 

이에 특사단의 귀환 전까지는 제공되는 공개된 사진과 내용으로 특사단의 활동 사항을 파악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컬러 사진 8장을 포함해 이날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과 특사단의 접견 사실을 1면에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신문 사진과 내용을 살펴보면 1면에 일출을 배경으로 한 그림 앞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특사단이 함께 촬영한 기념사진이 중앙에, 접견 모습은 신문 하단에 배치됐다.

 

접견장에는 푸른 나무 수 그루와 함께 여러 색의 꽃이 그려진 그림이 걸렸고,  인민복 차림의 김 위원장은 비교적 밝은 표정으로 특사단과 대화를 나눈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의 왼쪽 옆에 검은색 투피스 정장 차림새로 배석한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의 밝은 표정으로 접견 내용을 열심히 받아 적고 있다.

    

또 청와대 마크가 선명하게 박힌 서류를 왼쪽손으로 움켜진 채 우리측 수석특사인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악수하는 김 위원장의 모습도 공개됐다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  2면, 김 위원장이 특사단 위해 만찬 마련한 내용 소개

 

2면에는 김 위원장이 특사단을 위해 만찬을 마련했다는 내용도 소개됐다. 만찬 테이블 사진을 보면 김 위원장의 오른편으로는 부인인 리설주, 서훈 국가정보원장, 김여정 부부장,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리선권 위원장이 앉았고, 김 위원장의 왼편으로는 정의용 실장과 김영철 부위원장, 천해성 통일부 차관이 자리한 모습이 보인다.

 

만찬 테이블에는 와인잔과 함께 맥주와 와인 등으로 보이는 여러 주류가 올라와 있고 김 위원장이 정의용 실장과 손을 맞잡은 채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도 공개됐다 

 

북한은 이례적으로 전날(5) 저녁에 이뤄진 접견과 만찬 사실을 조선중앙통신과 노동신문 등 관영매체를 통해 다음날 아침 신속하게 보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