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청년 외식창업 사업 참여자 모집

임대료․주방기구․창업컨설팅 등 지원…31일까지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1/23 [22:00]

전남도, 청년 외식창업 사업 참여자 모집

임대료․주방기구․창업컨설팅 등 지원…31일까지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01/23 [22:00]

 

전라남도는 2018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팀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합니다.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대학생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창업전선에 뛰어드는 청년들을 보호해 성공적 창업을 이끌어 주기 위해 도입됐습니다.

 

신청은 만 2039세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팀 구성은 2인 이상 중 외식 관련 경험이 있는 인원 1인 이상이 포함돼야 합니다.

 

선정된 팀에게는 사업장 임대료, 주방기구·비품, 창업교육·컨설팅 등이 23개월간 지원됩니다. 그 외 인건비, 식재료비, 광열비 등은 팀이 부담해야 합니다. 사업장은 목포 평화광장 롯데시네마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청은 전라남도 누리집 또는 전남지역 외식 관련 학과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이지스엔터프라이즈(yjsenter2018@daum.net)에 제출하면 됩니다.

 

전라남도는 신청자에 대해 면접(2)과 실기 테스트(3)를 통해 4개 팀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최청산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경험 부족으로 창업에 어려움이 있는 젊은이에게는 성공적 창업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창업을 바라는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