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선장, 직접 잡은 멸치 어려운 이웃에 기부

“평소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고 싶었다”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1/17 [19:47]

청년 선장, 직접 잡은 멸치 어려운 이웃에 기부

“평소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고 싶었다”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01/17 [19:47]

 

여수에 거주하는 젊은 멸치잡이 선장 유행용(26) 씨가 바다에서 자신이 직접 잡아 건조한 멸치 1.5kg들이 500박스 1250만 원어치를 전라남도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기부해왔습니다.

 

전라남도는 유 선장이 기부한 마른멸치를 22개 시군에 골고루 나눠 차상위계층 500가구에 광역과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전달했습니다.

 

유 선장은 6년 전부터 멸치잡이를 하는 아버지와 함께 주로 서남해안(여수~군산)에서 연근해어업으로 멸치를 잡아 건조가공해 수도권 등 전국의 가격이 좋은 수산물 도매시장을 찾아 경매해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2016년부터는 직접 멸치잡이 어선(금성호 10t)을 구입해 아버지로부터 독립했습니다. 여기에 멸치를 잡고, 친구와 함께 건조시설을 직접 운영해 경비를 줄이는 등 원가절감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 선장은 평소 어려운 이웃에 기부를 하려고 생각해왔다아버지와 협의해 멸치잡이를 해 얻은 소득의 일부를 매년 기부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멸치잡이 어선 명진호(7.8t) 선장인 아버지 유형상 씨도 지난해 여수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동백원에 마른멸치 300박스를 기부하는 등 부자가 도내 어려운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나윤수 전라남도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름다운 기부를 하는 미담사례를 적극 전파해 나눔문화가 확산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