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정책 소통과 공유의 자리인‘2018년도 정책콘서트’개최

박인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1/10 [12:56]

2018년 정책 소통과 공유의 자리인‘2018년도 정책콘서트’개최

박인수 기자 | 입력 : 2018/01/10 [12:56]
▲  지난해 정책콘서트 사진/사진=부산시    © 박인수 기자


 부산시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시 전 간부와 산하 기관장이 참여한 가운데, 민선6기 핵심 프로젝트 위주로 시정 계획을 보고하는 ‘2018년도 정책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선6기 후 달라진 새해 업무계획 보고 방식인 정책콘서트는 종전의 내부 보고 방식을 지양하고, 시민과 함께 보고를 받고 토의하는 열린 행정의 모범사례로, 각 분야별 여러 시민현장전문가와 함께 자리를 하여 시정 성과와 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이다.

 

올 해 네 번째 부산시 정책콘서트를 맞아 전년도 보다 달라진 점은, 핵심 주제별 주요 프로젝트를 보고하되, 시민현장전문가와의 토의 시간을 대폭 늘려 토의 위주의 보고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보고회 첫째 날인 1월 11일은 △‘활력있는 일자리 중심도시’ △‘해양수도 부산, 서부산 시대 실현’ 주제로 보고하고, 둘째 날인 1월 12일에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재창조’ △‘시민 행복 복지·문화 도시’ 등 전체 4개 주제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정책콘서트에서는 각 주제별로 각계의 현장 관계자 의견을 듣기 위해 부산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수도권 등 타 지역 여러 인사를 초청하여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도록 준비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 해는 부산 발전의 분기점이 되는 중요한 해로, 평소 시민 참여 행정과 부서 간 협치를 강조하는 서병수 시장의 시정철학을 반영한 열린 정책 콘서트를 통해 새해 업무계획을 보고하면서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 정책콘서트는 시청 내 방송 및 인터넷 바다TV(www.badatv.com)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정책콘서트 시청 후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제언이나 제시의견은 부산시청홈페이지(http://www.busan.go.kr) ‘시장에게 바란다’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하면 정책반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