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유경제학회, 한국언론홍보대학원 총연합과 상호협력 MOU 체결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7/12/28 [15:11]

한국공유경제학회, 한국언론홍보대학원 총연합과 상호협력 MOU 체결

안민 기자 | 입력 : 2017/12/28 [15:11]

한국공유경제학회(학회장 서준렬)와 언론&광고홍보 대학원생 총연합은 27일 마포구 합정 메세나폴리스에서 산·학·연이 함께하는 공유경제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 공동협력 ▲공유경제 융복합 지원활동과 일자리 인프라 구축활동 공동노력 ▲공유경제 관련 학술세미나 개최 및 전문서적발간 공동협력 ▲공유경제 관련 대학원생 전문인력양성에 관한 사항이다. 

 

▲ (사진제공=한국공유경제학회) (왼쪽부터) 언론&광고홍보대학원생 총연합 김명진 홍보이사, 이서형 대외협력이사, 한국폴리텍대학 한맑음 교수, 언론&광고홍보대학원생 총연합 이종욱 회장, 한국공유경제학회 서준렬 학회장,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남규현 외래교수, 언론&광고홍보대학원생 총연합 김명근 부회장, 김민정 총무이사가 27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공유경제학회 서준렬 학회장, 언론&광고홍보대학원생 총연합 이종욱 회장, 한맑음 부회장, 김명근 부회장, 한국공유경제학회 남규현 사무국장, 언론&광고홍보대학원생 총연합 김명진 홍보이사, 김민정 총무이사, 이서형 대외협력이사 및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언론&광고홍보 대학원생 총연합 이종욱 회장은“4차산업혁명에서의 신경제 체제인 공유경제에 대하여 대학원생들이 학회와 공동으로 국내외 공유경제 사례를 접하고 공동연구 해 나간다면 학술논문과 각종 학술세미나 활동에 있어서도 좋은 시너지가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하는 '언론&광고홍보 대학원생 총연합'은 서강대, 홍익대, 연세대, 고려대, 중앙대, 한양대, 건국대, 한국외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10개 이상의 언론 및 광고홍보대학원생들이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언론과 광고홍보 분야에 종사하는 기자, 작가, 아나운서, PD 등 언론 관계자에서부터 기업ㆍ공공기관의 광고, 홍보 담당자 등 무수한 언론인과 광고홍보전문가를 배출한 연합 커뮤니티이다. 

 

한편, 한국공유경제학회는 최근 상영관을 잡지 못해 빛을 못보는 다양성 영화계와 연극 상연시간 외 방치되고 있는 소극장 공간에 공유경제를 결합한 모델인‘다나플릭스’의 사업타당성 검토를 지원한 바 있다. 다나플릭스 역시 지식에 대한 공유경제의 산물이다. 아이디어를 최초 제시한 영화제작자 구성목(코시아그룹) 대표와 소극장의 실태를 잘 알고 있는 극단 익스트림미디어팩토리 임길호 전(前) 대표 그리고 운영을 총괄하고 기획하는 다나플릭스 정민우 대표. 즉, 공유경제의 집단지성을 한껏 발휘한 사례라고 볼 수 있다. 

 
한국공유경제학회 사무총장 남규현 동아방송예술대 외래교수는 "2016년 4월 학회 출범 이후, 대학기관과 정부부처에서의 공유경제 관련 세미나·강연 및 산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산학 연계 차원의 공유경제 융성에 이바지 해 왔으며, 2018년초 정부부처 소관의‘한국공유경제진흥원’발족을 통하여 100여명의 대학교수, 전문가 및 기업관계자들과 함께 한국의 공유경제 산업발전을 위한 본격적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