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학고 2학년 재학 중인 김주형 학생 '2017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금상 수상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17/11/22 [11:51]

경남과학고 2학년 재학 중인 김주형 학생 '2017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금상 수상

황미현 기자 | 입력 : 2017/11/22 [11:51]

세계청년리더총연맹(www.wfple.org, 총재 이산하, 이하 세계연맹)이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최종 수상자 명단 발표에서 경남과학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김주형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게됐다.  

 

▲ 김주형 (경남과학고등학교)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금상을 수상하게 될 김주형 학생은 2012년과 2014년 경남학원연합회 초중교 수학경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 동아일보와 성균관대 공동 주최로 진행 된 제24회 전국 수학경시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수상후보자 공적조서에는 " 상기자는 경남과학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자로서,현재 경남과학고에서  장래 프로그래머로서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선,후배를 존경하고 후배를 사랑하고 아끼는 학생으로 부모님과 어르신들을 공경할 줄 아는 착한 학생이다.

 

세계연맹이 올해 처음 제정한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은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 함으로서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과 집단따돌림·언어 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앞장 선 학생 등 선행활동을 실천한 모범학생을 찾아 그들을 격려하고, 또한 이를 통해서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함은 물론 학생 본인에게는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자질을 일깨워 주고자 마련됐다.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시상부문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나뉜다. 특히 모범리더상의 대상 부문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각각 1인에게 수여되며, 상장과 상패 그리고 장학금이 수여된다. 금상, 은상, 동상 부문에서는 상장과 상패가 각각 수여되며, 장려상 부문에서는 각각 상장이 수여된다.

 

한편,'2017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시상식은 12월19일 오후1시2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