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근육장애인 지원책 논의

윤장현 시장, 8일 근육장애인정책연대와 면담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7/10/13 [17:13]

광주시, 근육장애인 지원책 논의

윤장현 시장, 8일 근육장애인정책연대와 면담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7/10/13 [17:13]

광주광역시가 근육장애인 지원책 마련에 나선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지난 12일 오후 광주근육장애인정책연대(대표 장익선)와 만나 근육장애인 지원책에 대해 논의했다.

 

8일 근육장애인연대는 윤 시장에게 생존권 보장을 위한 정책질의서를 전달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윤 시장은 “SNS 등을 통해 장익선 회장과 소통하면서 근육장애인들의 어려움에 대해 느끼고 있었다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아픔을 나누지 못해 안타깝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선6기 광주시는 어느 한 사람의 손도 놓지 않고 아픔을 나누겠다는 광주공동체 정신을 토대로 가고 있다근육장애인연대가 요구한 내용은 실무진 검토를 통해 성심성의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윤 시장 면담이 끝난 후 광주근육장애인정책연대 대표 등 20여 명과 1차 실무협의를 갖고 관련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지금까지 한 번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광주지역 근육장애인 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실태조사 TF를 꾸리는 안과 중증장애인활동보조 지원규모 확대 등에 대해 논의했다.

 

중증장애인의 안전 및 복지 지원을 목적으로 24시간 중증장애인활동보조 서비스를 10명에게 제공해온 광주시는 중증장애인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내년 상반기 중 근육장애인을 위한 시범사업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윤 시장은 20147월 취임 후 특광역시 최초로 중증장애인 24시간 활동보조사업을 첫 결제해 전국적 주목을 받았으며 이어 전국 최초로 발달장애인 종합지원 계획을 수립하기도 했다.

 

지난 1월에는 발달장애인 지원을 요구하며 시장실에서 농성을 벌인 발달장애인 가족들을 만나 대화, 전격적 합의를 이끌어냈다.

 

이 과정에서 윤 시장은 발달장애 아들을 둔 기림이 엄마로부터 받은 편지를 족자로 제작해 집무실 한편에 걸어두고 초심을 다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