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병원 고단백치료식 신메뉴 품평회 개최

여름철 환자들의 기운을 북돋을 새로운 메뉴 선보여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6/29 [11:56]

순천병원 고단백치료식 신메뉴 품평회 개최

여름철 환자들의 기운을 북돋을 새로운 메뉴 선보여

안민 기자 | 입력 : 2017/06/29 [11:56]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병원장 김종우)에서는 지난 27일 별관병동 3층에서 산재 입원환자 및 보호자 90여분을 모시고 「고단백식 신메뉴 품평회」를 성황리에 개최됐다.

▲ 순천병원 고단백치료식 신메뉴 품평회 개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원무부 영양실(심진희)과 CJ프레시웨이(주)가 합동으로 준비한 「고단백식 신메뉴 품평회」는 최근 영양실에서 개발한 고단백 신메뉴 10종으로 여름철 환자들의 원기를 북돋우면서 활력을 제공하는 메뉴로 기획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번 신메뉴 품평회는 고객 기호도를 반영한 식단 구성으로 급식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개최하였으며, 조사방식은 참가한 입원환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5종에 대하여 7월 식단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 여름철 환자들의 기운을 북돋을 새로운 메뉴 선보여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닭봉오븐채소구이, 쇠고기애호박찜, 양장피닭살냉채, 치킨두부캐비지롤, 돈등심채소롤, 단호박달걀찜, 우무오이콩냉국, 참나물샐러드, 오이채소롤, 새우살피망고기전 등 총 10가지 신메뉴를 환자들이 직접 시식하고 스티커를 붙이는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더불어 다양한 서브메뉴를 함께 차려서 풍성한 고향의 맛을 선사하는 자리로 만들었다.

 

이날 제공된 서브메뉴는 닭봉, 닭윙강정, 호박감자국, 꿀떡, 절편, 유부초밥, 생선초밥, 닭발볶음, 순살닭꼬치, 돈수육, 보쌈김치, 돼지껍데기볶음, 가오리회, 샌드위치, 수수부꾸미와 시원한 수박화채 등 16종을 제공하여 환우분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이번 품평회에 처음 참석한 별관 김 * * (72세) 환우 분은“이런 상차림은 난생 처음 본다. 대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칭찬하면서 예쁜 음식들을 연신 사진으로 촬영했다.

 

순천병원에서는 지역내 환자급식 최고병원을 만들기 위해 일일 병동 라운딩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여 환우분이 내 집과 같은 행복감으로 병동생활을 이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