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연수원, 명사초청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특강’

고등학생대상,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예정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4/04 [16:00]

광주시교육연수원, 명사초청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특강’

고등학생대상,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예정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7/04/04 [16:00]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고향숙)이 각 분야 명사들을 초청,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특강’을 운영한다. 

 

청소년 특강은 이달 4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다. 고등학교 6개교를 대상으로 야간 자율학습 저녁 시간대(19:00~21:00)에 진행된다. 

 

특강은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참여 학생수 비율 등을 고려해 선정했으며 야간 자율학습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형태로 실시된다. 

 

특강 강사는 국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 연수원에서 학교로 지원하며, 강사들이 자신의 분야에 대한 활동 내용, 학창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과정 등을 들려줘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강 첫날인 4일은 한국홍보전문가인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전남여고에서 저녁 7시30분부터 특강에 나선다. 

 

교육연수원 관계자는 “학교 상황이나 지역의 지리적 여건 등으로 명사들을 만나는 기회가 많지 않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회 특강일정은 로봇공학자 이동욱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그룹장을 초청, 오는 5월 23일 광주소프트웨어 마이스터고에서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