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짱 커플' 마동석-예정화 연애에 몸매관리 관심 UP

박찬용 기자 | 기사입력 2016/11/23 [08:32]

'몸짱 커플' 마동석-예정화 연애에 몸매관리 관심 UP

박찬용 기자 | 입력 : 2016/11/23 [08:32]
▲ MBC 섹션TV 연예통신 방송캡처    


최근 배우 마동석과 몸짱 연예인 예정화의 열애 소식이 화제다.

 

같은 소속사 식구인 마동석과 예정화는 17살이라는 나이 차이에도 불구하고 운동과 영어 등 공통의 관심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친해져 연인관계까지 발전했다고 전해졌다.

 

실제로 방송과 매체를 통해 마동석을 이상형으로 꼽은 예정화에 대해 이 둘은 이미 예견된 커플이라는 이야기도 한간에 전해지고 있는데, 헬스트레이너 출신으로 잘 알려진 두 사람의 이런 열애 소식은 요즘과 같이 몸매에 관심이 많은 시대에 몸매관리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여 주고 있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활동량이 줄어들고 살이 찌기 쉬운 겨울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보통 이런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것이 체질량 지수(BMI)이다.

 

자신의 비만도를 객관적인 수치로 알 수 있는 BMI는 건강한 몸매를 위해 반드시 측정해야 할 수치로, 헬스장의 특정한 기기를 통해 측정하지 않고도 간단한 수학적 계산으로도 알 수 있다.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강사는 “비만도 측정은 체중과 키의 관계로 계산이 되고, 성장이 멈춘 성인과 아직 성장 중인 청소년의 BMI 계산법이 다르다”며 “성인은 ‘체질량 지수 = 몸무게  키의 제곱’ 이라는 비교적 간단하고 일반적인 계산법을 사용할 수 있고, 이 때 몸무게의 단위는 ‘kg‘, 키의 단위는 ‘m‘로 사용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른 결과가 18.5이하이면 저체중, 25이상이면 비만이라고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차길영 강사는 “청소년들은 성장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좀 더 복잡하고 유동적인 식을 사용하는데, 청소년 비만도는 ‘{(실측 체중-신장별 표준 체중)신장별 표준 체중}100’이다. 예를 들어, 키가 160cm인 고1 학생의 몸무게가 50kg이라면, 160cm일 때 표준 체중은 54kg이므로 ‘비만도={(50-54)54}100=-7.4’으로 계산할 수 있다. 여기서 표준체중은 청소년들의 키와 체중의 표본자료를 분석하여 나온 통계값으로, 그 값들의 50%, 즉 평균값에 해당하는 수치를 이야기한다. 현재 각 키에 따른 표준체중값이 정해져 있어서 그 값을 대입하면 된다. 청소년의 BMI지수는 -10이상 10미만을 정상, 10이상 20미만을 과체중, 20이상을 비만으로 정의한다”고 BMI 측정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 BMI 계산법은 체지방량, 근육량 등의 자세한 정보는 알 수 없지만, 현재 자신의 다이어트 필요 여부와 현재 상황에 대해서 알 수 있게 해준다. 17세의 나이 차를 극복하고 ‘연예계 몸짱 커플’로 등극한 마동석과 예정화 역시 운동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가까워진 것으로 알려진 만큼, 이번 겨울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기를 추천한다.

 

한편 올해 영화 '부산행'의 주역 마동석은 오는 30일 영화 '두 남자(마동석, 최민호 주연)'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