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2017 사회공헌’ 영남본부 화합의 발포식 및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문무대왕의 호국정신 ‘대왕암의 혼을 찾아서’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16/10/10 [15:24]

‘포럼 2017 사회공헌’ 영남본부 화합의 발포식 및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문무대왕의 호국정신 ‘대왕암의 혼을 찾아서’

황미현 기자 | 입력 : 2016/10/10 [15:24]

대한민국, 미래로 세계로 화합과 통합 ‘포럼 2017 사회공헌’이 오는 22일 오전 10시 울산 대왕암에서 화합의 발대식 및 환경정화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호국정신을 이어온 우리의 ‘새마을정신’을 토대로 온 국민의 화합과 통합의 실천을 이루고자 ‘포럼 2017’ 영남본부 위원 5천여 명이 함께 참여해 울산 대왕암에서 화합의 발대식 및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무대왕의 호국정신 ‘대왕암의 혼을 찾아서’란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문무대왕의 왕비가 죽어서도 나라를 지키는 용이 되겠다 하여 바위섬 아래에 묻혔다는 경주 대왕암과 매우 비슷한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이는 오직 조국을 위한 호국 정신의 숭고함과 청백리 정신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통합과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함이다.

 

▲ 대한민국, 미래로 세계로 화합과 통합 ‘포럼 2017 사회공헌’이 오는 22일 오전 10시 30분 울산 대왕암에서 화합의 발대식 및 환경정화 캠페인을 개최한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대한민국, 미래로 세계로 화합과 통합 ‘포럼 2017 사회공헌’은 민족과 국가를 사랑하는 마음은 민족과 국가에 대한 충성과 헌신으로 나타나며, 국가가 유지되고 발전하는 것은 국민이 힘을 모아 노력하고 헌신할 때 가능하고, 국가의 발전은 국민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국가 구성원의 한 사람으로서 자기 삶의 터전인 국가에 충성을 다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오는 22일 개최되는 ‘포럼 2017 사회공헌’ 행사는 영남인 약 5천 여 명의 위원분들과 울산 동구 울기(蔚崎)등대 입구 주차장에서 호국정신을 본받아 갈등과 분열을 넘어 미래로 향한 새 마음을 다져보는 아름다운 날이 될 것이다.

 

▲ 문무대왕의 왕비가 죽어서도 나라를 지키는 용이 되겠다 하여 바위섬 아래에 묻혔다는 경주 대왕암과 매우 비슷한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식순행사가 끝난 다음, 하나로 뭉친 마음을 모아 대왕암을 향해 울창한 송림을 따라 약 10분정도 걸으면 등대가 나오고, 그 아래 바다에 거대한 암반들이 줄지어 있는 대왕암(大王岩)이 있다. 일설에 의하면 대왕암은 신라 문무대왕이 죽어서라도 바다의 용이 되어 나라를 지키겠다는 유언에 따라 화장을 해 장사지낸 곳으로 알려져 있다.

 

울기등대 대왕암은 문무대왕 비(妃) 자의왕후(慈儀王后)가 용이 되어 들어갔다는 전설이 있는 곳으로 옛 선조와 우리 후손의 소망을 염원하는 대한민국의 희망을 되새기는 의미로 ‘대왕암의 혼을 찾아’ 뜻 깊은 발대식을 개최해 ‘포럼 2017 사회공헌’이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로 세계로 화합과 통합의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포럼 2017 사회공헌 김은영 대변인은 "이번 행사는 국가에 대한 충성에는 국민으로서 해야 할 도리와 책임을 다한다는 의식이 담겨 있으며, 예로부터 우리 조상은 외적의 침입으로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자발적으로 군대를 조직하여 국가를 지켜내고자 했다"며"몽고의 침략에 대항한 오랜 항전, 임진왜란 때의 의병 활동, 한말의 의병 운동, 항일 독립운동 등 수많은 역사적 사례를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국가에 대한 충성이 국가를 지켜내려는 호국 정신으로 나타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오늘날의 대한민국은 이처럼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한 사람들이 있었기에 존재하기에 우리는 국가와 민족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사람들을 국가 유공자, 순국선열, 호국 영령 등으로 칭송하고 있다"며" 이들에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포럼 2017’ 모든 위원 분들이 앞장설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행사 개요 -

일 시 : 2016년 10월 22일(토). 오전 10시 (예정)

장 소 : 울산 동구 대왕암 공원 입구

참여 인원 : 7천명 ~ 1만명

주 최 : 포럼 2017 사회공헌 중앙회

주 관 : 포럼 2017 사회공헌 영남본부

공동 주관 : 시사우리신문

식전행사(공연) : 난타/전자바이올린/가수출연 

 

이번 행사 후원에는 다음과 같다.

 

TBC,울산시,4.19혁명회,새정수회,(사)생명존중교육협의회,ICA국제소비자연합,한국산삼보호협회,울산수협은행,대구은행,대신대학교,진주문화원,한국기독교총연합회,새마을지도자대구광역시협의회,영주시영남인삼조합,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경남박사모,(사)청소년문화진흥협회,세계대학태권도협회,한국해양보호협회,대한요트협회,대한통합택견협회,박근혜뉴스포터즈,대구경호무술협회,전국농수산물거래협동조합중앙회,새누리당중앙위원회

 

문 의 : 포럼 2017 사회공헌 대변인 김은영 (010-4781-0015)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