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지사, 대권도전이 당당한 이유?

“헌법적 질서와 민주주의의 원칙을 부정하는 불법과 소통하라면 그것은 소통이 아니라 불법에 굴복하라는 것 아닌가”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6/07/30 [23:42]

홍준표 지사, 대권도전이 당당한 이유?

“헌법적 질서와 민주주의의 원칙을 부정하는 불법과 소통하라면 그것은 소통이 아니라 불법에 굴복하라는 것 아닌가”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6/07/30 [23:42]

박근혜 정부가 출범 된지 1년도 채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차기 대권을 꿈꾸는 잠룡들은 기지개를 펴 며 활동 준비에 들어갔다. 차기 대권을 언급하기 엔 다소 이르다고 볼 수 있지만 잠룡들 입장에서 시간은 정말 눈 깜짝 할 사이에 지나간다. 홍준표 경남지사가 2015년 첫째 주 실시한 여야 차기 대권주자들의 지지율 조사에서 처음으로 4위로 등극했다. 이는 정부와 여당의 구속 재벌 가석방 분위기 조성을 비판해 7.4%를 기록하며 안철수 전 새정치연합 대표(6.4%)를 밀어냈다. 이러한 지지율도 잠시뿐 성완종 리스트 파문으로 대권가도에 청신호가 적신호로 바뀌면서 정치적 최대 고비를 맞게 됐다.성완종 리스트 파문으로 이완구 전 총리는 대한민국 역사상 최단 총리직을 수행하게 됐고 정치권의 최대 희생양이 됐다. 두 정치인 모두 차기 대권에 대해 조기 도전을 시사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두 정치인을 성완종 리스트로 정조중한 핵심 인물은 과연 누굴까? 친박 실세인가? 아니면 청와대 핵심 실세인가? 이러한 상황에서 홍준표 지사는 지난 1월 23일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 "제가 법정에서 제 스스로 적극 대응할 수밖에 없는 것은 이번에도 패감으로 이용되지는 말아야 한다는 생각에서 이다"며"성완종의 메모에 적혀있다는 6명중 친박 5명에 대한 것은 거짓이고 유일하게 성완종을 잘 알지도 못하는 저만 진실이라고 뒤집어씌워 기소를 했는데 그것을 납득할 바보가 어디 있겠냐?"라고 글을 게재했다.그러면서,"대선 무렵 친박 자금 수사회피를 위해 나를 패감으로 사용한 이 사건은 앞으로도 적극 대응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며"언제나 그랬듯이 세력 없이 정치를 하다 보니 홀로 헤쳐 나가야 할 때가 있다"라고 자신의 속내를 밝혔다.성완종 회장으로부터 1억 원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홍준표 지사가 2015년 4월 23일 평소보다 빠른 오전 7시 30분 출근했다.기자와 맞 닥뜨린 홍 지사는 "올무에 걸렸을 때 차분하게 풀 그런 방안을 마련하고 대처해야지 거기에 흥분하고 자제심을 잃으면 그 올무는 더 옥쥔다"며 "평소와 다르게 차분하게 대처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정치적 올무에 걸린 홍준표 경남지사는 흔들림 없이 차분하고 당당하게 자신의 결백을 증명하며 정치적 올무에서 서서히 벗어나기 시작했고 드디어 전국광역자치단체 최초 채무제로를 실현하게 됐다. 4.13총선 패배와 당의 위기감에 빠진 새누리당. 친박 핵심 인물들이 금품수수와 녹취록이 줄줄이 터져 나오고 있는 상태에서 홍준표 지사는 채무제로 실현으로 ‘당당한 경남’이 중앙언론에 집중조명 되면서 인물난을 겪고 있는 여당의 대권 후보로 다시 수면위로 떠오르게 됐다.홍준표 지사는 지난 2012년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함께 대권 러닝메이트로 경남지사 보궐에서 승리했고, 지난 6.4 지방선거에서도 새누리당 경선에서 두 차례 경선에 맞붙은 박완수 후보를 제치고 재선에 성공했다. 그렇다면, 홍준표 지사의 당당함과 원칙으로 무장한 정의 그리고 강력한 리더십은 어디서 나오는 것인가? 할 말하는 정치인, 야당 정치인이 본 가장 서민적인 정치인, 새누리당 당대표에서 경남도지사로 그리고 박근혜 정부 출범과 동시에 대권도전을 시사 한 당당한 정치인, 복지포뮬리즘에 빠진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는 정치인, 무상복지 정책으로 망한 국가와 대한민국 현실을 직시해 원칙과 정의로 홀로 싸운 정치인, 어느 누구도 손 되지 않은 공공의료기관을 상대로 과감하게 귀족노조에 대해 맞어 매스로 절단한 지사, 경남 무상급식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지사, 아무리 개천에 물이 말랐다하더라도 대한민국 0.1% 상위와 동등한 기회를 제공해 개천에서 용이 나도록 서울 강남에 대학생 기숙사인 '남명학사'를 짓는 지사, 그의 당찬 행보를 본지에 게재된 홍준표 지사 DB를 통해 그의 당당한 정의와 원칙 행보를 정리해봤다. -편집자 주-

▲ 홍준표 후보,“경남이 옛 영광을 되찾고, 강한 경남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기자회견에서..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사실상 홍준표 지사는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 실현에 가장 큰 버팀목이 된 수장이다.

 

그 이유는 박근혜 대통령이 2014년 2월 10일 공공기관 노조의 연대 움직임에 대해 강한 경고의 메시지를 던지면서 공기업 개혁에 가속도가 붙는 형국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공공기관 방만 경영 문제를 다시 언급하며 정상화 개혁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홍준표 지사는 취임 69일 만에 서부경남의 공공병원 진주의료원을 폐업했고, 이는 박근혜 대통령이 공공기관 노조의 연대 움직임에 대해 강한 경고의 메시지를 던진 상태에서 경남 진주의료원 폐쇄를 결정한 홍준표 지사에게도 큰 힘이 실리게 됐다.

 

1910년 09월 19일 진주자혜의원 진료 개시를 시작으로 1983년 7월 지방공기업에 따라 지방공사 경남도 진주의료원으로 명칭변경이 됐다. 진주의료원 문제는 이미 90년대 후반 김혁규 전 지사 시절부터 폐업을 포함한 특단의 대책이 있어야 한다는 지적이 수없이 있었다. 도의회에서도 많은 논의가 있었고 경영정상화를 촉구하는 공문도 수십 차례나 보냈다.

 

심지어 김두관 전 지사 때는 경영개선을 위한 연구용역 결과를 수용하면 11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겠다고 했는데 그마저도 노조가 구조조정과 연결된다며 거부했다. 결국 전임 지사들도 진주의료원의 문제를 알고 있었지만 노조의 반대 때문에 폭탄 돌리기를 한 것이다.

 

결국, 귀족노조에 맞선 홍준표 지사는 2014년 05월 29일 공공의료기능을 상실하고 방만한 운영으로 적자에 허덕이던 진주의료원을 공식 폐업했다. 그 결과 마산의료원은 2015년 10년 만에 6억 3,400만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홍준표 지사는 박근혜 정부의 경제혁신을 위해서 공공부문 개혁의 선봉장 역할을 주도 했던 것이다.

▲ 새누리당, 제18대 대통령선거 “도민과 함께하는 희망 경남 살리기” 박근혜 대선후보와 홍준표 경남지사 후보가 손을 흔들고 있다.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지난 6.4지방선거를 앞 둔 상태에서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홍준표 지사는 이렇게 밝혔다.

 

“헌법적 질서와 민주주의의 원칙을 부정하는 불법과 소통하라면 그것은 소통이 아니라 불법에 굴복하라는 것 아닌가”

 

- 이번에 재선에 도전하는가?

 

홍 지사는 “지난 번 보궐선거에 출마할 때 이미 도민들께 재선에 도전하겠다는 약속을 했다”며“1년 6개월의 임기로 도정의 틀을 바로잡고 미래성장 동력의 기반을 구축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5년 6개월을 보고 대부분의 공약을 만들었다. 재선 도전은 도민과의 약속이다”라고 말했다.

 

- 작년 한 해 진주의료원 때문에 야권의 비판이 많았다. 특히 어려운 서민을 외면한 폐업이라는 비판이 많았다. 국회의원 시절엔 가장 서민적인 한나라당 의원이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어떤가?

 

홍 지사는 “의원 시절에 국적법 개정을 주도하고 반값아파트 정책을 법제화하는 걸 보고 당시에 권영길의원이 나보고 한나라당에서 유일하게 서민을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하더라”고 말하면서“첫째도 서민, 둘째도 서민으로 한나라당의 당대표가 됐다”며“부자정당, 웰빙정당이라는 야당의 낙인찍기 속에서 최초의 서민 당대표가 된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곧바로 서민정책특위를 만들고 직접 위원장 맡아서 현장으로 뛰었다. 그때 이자제한법, 징벌적 손해배상제, SSM 규제법, 소위 말하는 좌파정책들을 전부 주도했다. 검사 시절부터 시작해서 국회의원하면서, 또 지금 도지사하는 순간에도 내 가치판단의 기저는 약자와 서민이다. 그건 학습된 가치관이 아니다. 내가 지독하게 가난했기 때문이다. 점심 먹을 돈이 없어서 수돗물로 배를 채우고 전기세 나온다고 10시면 무조건 불을 꺼야 되는 월세 방에 살았다. 부자는 머리로 서민정책을 생각하지만 가난을 겪어본 사람은 가슴으로 서민정책을 고민한다. 그게 차이다. 그런데 도내 야권에서 나보고 반서민 운운하니 참 답답하지만 어쩌겠나.

 

진주의료원 폐업은 도 재정건전화와 공공부문 개혁에서 출발한 것이다. 이걸 야권과 노조가 정략적으로 이념투쟁의 수단으로 변질시킨 것이다. 진주의료원의 적자가 서민의료 수행으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거라면 더 많은 예산이 들어도 해야 한다. 하지만 진주의료원이 감당하는 서민의료는 4%도 안 된다. 직원 250명이 하루에 외래환자 200명도 안 보면서 자신들의 밥그릇 챙기자고 십 수 년 간 경영구조 개선을 가로막고 겉으로는 의료공공성이니 서민의료니 하는 가짜 명분을 들고 나온 것이다.

 

진주의료원 문제는 이미 90년대 후반 김혁규 전 지사 시절부터 폐업을 포함한 특단의 대책이 있어야 한다는 지적이 수없이 있었다. 도의회에서도 많은 논의가 있었고 경영정상화를 촉구하는 공문도 수십 차례나 보냈다.

 

심지어 김두관 전 지사 때는 경영개선을 위한 연구용역 결과를 수용하면 11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겠다고 했는데 그마저도 노조가 구조조정과 연결된다며 거부했다. 결국 전임 지사들도 진주의료원의 문제를 알고 있었지만 노조의 반대 때문에 폭탄 돌리기를 한 것이다.

 

나도 도민의 표로 선출된 도지산데 표만 의식했으면 못했을 거다. 나쁜 영향을 준다 해도 내가 감수해야할 몫이겠지만 지금 진주를 비롯한 서부경남 지역에서는 지지도가 월등히 높게 나온다. 그게 뭘 말하는 것이겠나? 진주의료원 폐업은 친 서민 대 반서민의 문제가 아니라 노조 기득권 대 정의와 원칙이 본질이다. 일부에서 보수의 아이콘 그러는데 나는 진보적 보수주의자다.

 

- 야권은 진주의료원 폐업 과정에서 지사님을 불통도정이라고 했고 박 대통령도 취임 이후 줄곧 소통이 안 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어떻게 생각하나?

 

홍 지사는 “추진력 있게 일을 하면 그런 말을 듣게 된다. 하지만 정치적 반대자들이 갖다 붙이는 흠집 내기 수식어에는 신경 안 쓴다”며“17대 국회에서 환경노동위원장을 하는 동안 단 한 번도 표결을 하지 않고 모든 안건을 여야 합의로 처리했다”고 말했다.

 

노동계와 첨예하게 대립했던 노동법 개정안도 물리적 충돌 없이 여야 합의로 처리했다. 헌법적 질서와 민주주의의 원칙이 존중되었기 때문이다. 이걸 부정하는 불법과 소통하라면 그것은 소통이 아니라 불법에 굴복하라는 것이다.

 

대통령이든 도지사든 정책결정권자는 다수의 의견에 따라 최종 결정을 할 수밖에 없다. 49대51이 민주주의의 원리다. 그걸 인정하지 않고 1대99의 1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불통이라고 하는 건 말이 안 된다.

 

물론 사회적 합의를 위한 노력이나 갈등조정 프로세스도 중요하다. 하지만 조정자의 역할이 지도자의 궁극적인 책임은 아니지 않느냐. 결정에는 반드시 반대가 따르기 마련인데 그게 두려워 문제를 덮어두어서는 안 된다.

 

야당이 지난 1년 동안 국정원 댓글 사건을 가지고 사실상의 대선 불복운동을 하면서 국정에 발목을 잡고 있는데 이건 국민을 모독하는 거나 마찬가지다. 국정원 개혁이라는 본질에 충실했으면 벌써 끝났을 일이다. 모든 문제를 정치적 쟁점화하고 이념투쟁의 수단으로 몰고 가니까 국민이 정치를 외면하게 되는 것이다.

▲ 홍준표,경남도지사 보궐선거 당선 소감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박근혜 정부가 강조하고 있는 공공부문 개혁과 진주의료원의 공통점은?

 

공공성과 효율성, 재정건전성이라는 분명한 정책목표가 있고 원칙에 충실하다는 점이다. 결정에는 반드시 반대가 따르기 마련인데 그게 두려워 문제를 덮어두어서는 안 된다는 인식의 공통점도 있다고 본다.

 

문제의 원인과 정책의 목적이 같으니까 과정이 비슷한 것은 당연하지 않겠나. 일례로 코레일 파업 건을 보자. 정부가 수서발 KTX 운영 자회사를 설립하려는 목적은 철도에 경쟁체제를 도입하겠다는 것이었다.

 

지금 코레일의 부채가 17조 원이 넘는데 이 상태로는 빚을 줄여나갈 방법도 없고 재정여력이 없으니 신규투자나 철도 서비스 개선도 불가능한 것이다. 그래서 경쟁체제를 도입하겠다는 것이다. 실제 독일도 철도지주회사 내에 자회사를 두는 형태로 경쟁체제를 도입한 이후에 흑자로 전환이 됐다.

 

그런데 노조와 야권에서 철도민영화라는 걸 들고 나왔다. 정부가 민영화는 절대 없다고 하는데도 공공재인 철도를 볼모로 반정부 투쟁을 하고 이건 옳지 않다. 단지 자신들의 기득권을 고수하기 위해서 경쟁체제 도입 자체를 막겠다는 것이다. 결국 진주의료원 노조가 들고 나온 의료공공성이나 철도노조가 들고 나온 철도민영화 반대나 사실은 자기들 밥그릇 챙기자고 국민을 속이는 것이다.

 

예전에는 노조, 특히 공공부문의 노조가 파업을 하고 버티면 정부가 졌다. 대다수 국민에게 미치는 피해가 커지고 이걸 이념투쟁의 수단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정부가 손을 들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제는 다르다. 노조에 대한 우리 사회의 시각이 많이 변했다.

 

그야말로 생존을 위한 노조의 파업에 대해서는 국민들도 수긍했지만 지금 평균 연봉이 1억 원이 되는 노조가 임금인상을 위해서 파업을 하면 그걸 일반 국민들이 어떻게 이해를 하나. 원칙이 무너지면 남는 건 혼란뿐이다.

 

- 진주의료원의 향후 활용방안은?

 

진주시를 포함한 서부권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서 도민들이 원하는 공공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홍준표 지사는 재선 후 진주의료원을 리모델링하여 서부청사로 개청하며 본격적인 서부권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음은 재선에 성공한 홍준표 지사의 인터뷰 내용을 정리해 봤다.

▲ 시사우리신문 지면 인터뷰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도지사 재선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승리 요인은 뭐라고 보십니까?

 

홍준표 지사는 “이번 도지사 선거는 다른 후보와의 경쟁 이전에 지난 1년 6개월 동안의 홍준표 도정에 대한 평가였다.사실 1년 6개월 동안의 짧은 기간이었지만 남들은 10년이 걸려도 못할 일을 대부분 해냈다고 생각한다”며“취임 초 1조 4천억 원에 달했던 도의 부채를 지난 3월말까지 3,769억 원을 상환하여 1조 미만으로 만들었고, 거가대로 MRG문제도 재구조화 협상을 통해 향후 37년간 2조 7,000억 원의 재정 부담을 해소하고 오히려 우리 도가 민간사업자로부터 1,200억 원 회수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3월 12일 정부가 지역경제활성화 대책에서 발표한 5개 특화산단에 우리 경남의 항공, 나노, 해양플랜트 산단이 모두 포함 되었는데, 그동안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했던 일이라 정말 보람을 느끼며 무엇보다 경남 미래 50년 사업에 큰 동력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홍준표 도정 1년 6개월의 성과와 경남 미래 50년 비전에 대해 도민들께서 믿어주시고 성원을 보내주신 결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 주요 공약 가운데, 경남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충한다는 공약이 있습니다. 향후 50년을 준비하는 사업들을 이미 시작했는데요, 이 사업이 왜 필요하고 중요합니까?

 

1970년대 국가의 중공업 육성정책에 따라 창원 중심의 기계 산업, 거제의 조선 산업이 경남의 중심산업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국가 경제 발전을 견인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40여년이 흐르면서 기계 산업은 중. 저위 기술구조로 전락하고, 조선 산업도 세계 경제의 침체 속에 수주량이 1/3로 감소하는 등 산업경제 전반에서 위기신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기계ㆍ조선 산업의 쇠퇴와 더불어 기업의 역외이전, 지역인재 유출과 경기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도민들의 우려 목소리가 고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속성장 가능한 신성장동력 확충을 통해 과거 성장구조의 한계를 극복하고, 18개 시군이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을 이루고자 지난 3월『경남 미래50년을 위한 그랜드비전』을 마련하게 된 것입니다.

 

창원 산단 구조고도화, 항공. 나노. 해양플랜트 산단 조성, 항노화산업 추진, 글로벌테마파크 조성 등 6대 핵심 산업을 포함한 40개 전략사업 추진을 통해 경남의 성장축 변화와 산업구조 재편의 계기가 될 것입니다.

 

▲ 장을 보고 있는 홍준표 지사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경남의 동부권, 서부권 권역별 주요 발전전략은 어떻게 세우고 있습니까?

 

도내 지역을 6개 권역으로 나누고 지역별 특화산업을 고르게 배치하여 지역발전 거점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창원, 김해, 함안을 연결하는 “동부성장핵심 도시권”에는 ‘진해 글로벌 테마파크’를 조성하여 동북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허브를 구축하고,‘창원국가산단 구조고도화’, ‘연구개발특구 지정’ ‘로봇비즈니스벨트 조성’ 등 산업 고도화와 R&D 투자확대를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하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진주, 사천을 포함하는 “서부성장핵심 도시권”에는 ‘항공우주산업 국가산단’을 조성하여 항공산업 생산허브로 발전시켜 나가고, ‘남부내륙철도 조기 건설’을 통해 중부내륙권과 연결하는 산업기반을 구축하여 새로운 서부경남의 성장 축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밀양, 양산, 창녕, 의령을 아우르는 “동북부 내륙성장 촉진권”에는 ‘나노융합 국가산단’을 조성하여 국가 창조산업을 선도해 나가고, ‘양방 항노화산업’을 육성하여 지역 성장을 도모해나갈 계획입니다.

 

지리산 연접지역인 산청, 함양, 거창, 합천을 포함하는 “서북부 내륙성장 촉진권”에는 지리산권 약용식물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한방 항노화산업’을 집중 육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통영, 거제, 고성을 잇는 “동남부 해양성장 촉진권”에는 ‘해양플랜트 국가산단 조성’, ‘조선해양산업특구 육성’ 등 조선해양 산업 육성과 함께 체험과 힐링을 주제로 한 관광휴양산업을 발전시켜 중국, 동남아 등 해외관광객 유치에 주력할 것입니다.

 

남해, 하동을 묶는 “서남부 해양성장 촉진권”에는 세계적인 명품 관광휴양지 ‘남해 힐링 아일랜드’를 조성하고, 거제 해양플랜트 생산단지와 연계하는 ‘해양플랜트산업 연구단지’를 조성하여 산업간 연계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권역별 거점산업 육성을 통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서북부권 지역발전을 강화함으로써 기존의 남동부 해안과 거제 중심의 산업발전 구조를 18개 시군이 골고루 잘 사는 균형발전 구조로 변화시켜 나갈 것입니다.

▲ 홍준표 지사가 집무실로 이동하고 있다.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지사님께서 생각하시는 경상남도의 복지정책은 무엇입니까?

 

우리 도는 생활이 어려운 서민들이 행복하고 체감할 수 있는 복지안전망을 확대하는 등 '선택적 복지'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선택적 복지는 한정된 재원을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혜택을 주기보다는 선택적으로 분배하는 것으로 생활이 어려운 사회적 약자가 더 많은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이는 박근혜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복지”와 흐름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 도는 선택적 복지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금년도 복지예산으로 전체 예산의 35.7%인 2조 3,575억 원을 투입하였으며, 사상 처음으로 복지예산이 2조원을 넘었습니다.

 

선택적 복지를 강화하기 위한 주요 사업으로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복지상담 및 일자리 지원과 연계한 취약계층의 자립, 자활을 할 수 있는 희망울타리 지킴이를 구성·운영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홀로 사는 어르신의 고독문제와 안전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홀로 사는 어르신 5-10인이 공동 생활할 수 있는 숙식장소를 지원하고, 의료, 노인 돌봄, 자원봉사 등을 지원하는 등 올해부터 사업을 실시해 순차적으로 18개 시군에 확대 추진 60세 이상 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등 안질환 검진과 치료가 필요한 노인층을 위해 안 검진비와 노인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시력 찾아주기 사업 시행 여성·가정육아 지원을 위해서 우리아이 함께 키움 터를 조성해 이웃 간 어울림 공간을 이용해 육아정보와 물품을 공유하고, 각종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를 키우는 시스템을 만들어 육아에 대한 사회적 배려와 여성 양육 부담을 완화하여 가족 보육을 제고하며 자녀양육 돌봄 공백을 해소하도록 할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도는 사회적 약자가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이를 위한 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하되 소중한 세금이 꼭 필요한 곳에 제대로 전달되도록 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4.16 세월호 참사와 관련 안전 불감증과 정부의 초기대응 논란이 정치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데, 경남도의 재난대응 준비태세는 어떠한가?

 

우리 도에서는 세월호 침몰 사고와 같은 재난 발생을 대비하여 지휘체계 혼선을 막고 일사분란하게 대처하기 위해 해당 분야별 임무를 명확히 부여하고, 자연재난, 사회재난 등 모든 재난에 대한 초동 대응을 총괄조정관인 안전행정국장으로 일원화 하였습니다.

 

초동단계 대응은 소방본부에서 구조·구급활동 등 긴급 구조통제단을 가동하여 총괄하고, 이후 상황은 해당 실·국본부장이 재난 복구 등 2단계 임무를 수행하며, 각종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에 최적화된 현장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초동대응 매뉴얼을 자체 토론과 전문가 자문을 받아 분야별, 지역별 맞춤형 재난대응 매뉴얼을 수립 · 운영할 계획입니다.

 

초동대응 매뉴얼이 현장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점검하고 보완 발전시키기 위해 도 주관 종합안전 점검 및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하고, 풍수해, 대형화재, 지진, 해상사고 등 분야별 가상 시나리오에 의한 실제 모의 훈련을 반복 실시하여 재난대응 능력을 키워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홍준표 경남도지사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도민들에게 하고픈 말이 있다면?

 

선거 기간 동안 도내 전역을 돌면서 도정에 대한 기대가 1년 6개월 전보다 훨씬 더 구체적이고 절실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도정의 연속성 위에서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겠습니다. 경남미래 50년 사업은 각각의 전략사업에 대해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조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서민경제 회복과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해서 도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살림살이 걱정, 자식들 취업걱정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홍준표 2기 도정은 도민만을 바라보고, 도민을 섬기는 여민동락(與民同樂)의 자세로 당당한 경남시대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성원해주신 도민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줄 경남미래 50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경남도는 지난해 10월 21일 전국 시도 교육감협의회에서 2016년도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하지 않겠다고 결의하여, 박종훈 도 교육감도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하지 않아 2016년에 보육대란이 예상될 것을 인지했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지난 1월 21일, 18개 시군에 1월분 누리과정 보육료 120억 원을 지원하였으며, 앞으로도 도내 누리과정 아동 4만여 명(1인당 매월 29만원)에 대하여 예산을 차질 없이 안정적으로 지원하게 됐다.

▲ 양파 캐러 온 홍준표 지사     ©시사우리신문편집국

2012년 12월 20일 취임한 홍준표 지사는 재정건전화를 최우선과제로 삼고, 2013년 1월 당시 1조 3,488억 원의 채무를 2017년 말까지 6,880억 원으로 줄이기로 계획하였는데, 2015년 3월말 현재 채무액을 6,706억 원까지 줄여, 목표를 조기 달성 한 것이다.

 

2년 3개월 동안 6,782억 원(이자 824억 원 포함 시 7,606억 원)을 상환한 것으로, 홍준표 도지사 취임 후 매일 8억 원씩(이자 포함 시 9억 원) 빚을 갚은 셈이다.

 

경남도는 5월 31일, 1조 3,488억윈의 빚을 모두 갚는다. 광역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채무제로를 달성하는 것으로 350만 도민이 함께 이룬 쾌거다.

 

지난 5월 24일 도의회에서 남은 채무 957억 원을 갚는 ‘2016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의결됨에 따라, 전국 최초로 빚 없는 광역자치단체가 된 것이다.

 

특히 ‘채무 제로’는 부동산 등 보유재산 매각이 아닌, 행정개혁과 재정개혁 등 공공개혁을 통해 이루어졌기 때문에 더 가치가 있고, 다른 지자체에서 보고 배우러 오고 있다.

 

경남도는 사상 유례없는 재정 위기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민간전문가를 참여시켜 경남도의 재정건전화 대책 세부실행 로드맵을 수립하고, 재정건전성 강화를 위한 전담조직인 재정점검단을 전국 최초로 신설하여 행정개혁과 재정개혁의 강도를 높였다.

 

우선 행정개혁으로 무분별한 선심성 사업 폐지, 보조사업 재정점검, 산하기관 구조조정, 복지누수 차단, 낭비성 예산 구조조정 등을 실시하여 6,464억 원의 채무를 상환했다.

 

특히, 공공의료기능을 상실하고 방만한 운영으로 적자에 허덕이던 진주의료원을 폐쇄하고 출자출연기관을 구조 조정하였다.

 

그 결과 경남개발공사는 창사 18년 만에 처음으로 200억 원을 도에 이익배당 하여 그 돈으로 서울 강남에 대학생 기숙사인 ‘남명학사’를 짓고 있다. 또한 마산의료원은 2015년 10년 만에 6억 3,400만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재정개혁으로는 경남도에 가장 큰 재정 부담을 준 거가대로의 재구조화, 체납세․탈루 은닉세원 발굴, 지역개발기금의 효율적 운영, 비효율적인 기금 폐지 등으로 7,024억 원을 상환했다.

 

특히 거가대로 재구조화를 통해 실시협약을 최소수입보장방식(MRG)에서 비용보전방식(SCS)으로 변경하여 민자사업 재구조화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으며, 향후 37년간 5조 8,617억 원의 재정절감 효과가 예상된다.

 

<빚을 갚으면서도 서민복지와 경남미래 50년 사업 투자는 지속 확대>

 

경남도는 강도 높은 재정개혁으로 빚을 갚으면서도 서민복지 확대와 미래 50년을 위한 성장기반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경남도는 채무 감축을 추진하면서 총예산 규모는 2013년 6조 2,077억 원, 2014년 6조 6,143억 원, 2015년 6조 9,941억 원, 2016년 7조 2,963억 원으로 연평균 5.8 %가 증가했다.

 

사회복지예산은 3년 연속, 사상 최대로 편성하여 올해는 당초 예산액의 34.7%에 달하고, SOC사업도 국고보조금은 대폭 감소되었지만 도비 투자를 늘려 지역경제 기반 확대와 미래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경남미래 50년 사업과 서민복지에 더 집중적 투자>

 

도는 채무의 원금상환과 이자 등 빚을 갚기 위해 빚을 내던 악순환을 끊고 매년 2,000여억 원 정도의 재원을 경남미래 50년 사업과 서민복지사업, 서부대개발 등 미래세대와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여기에 ‘서민이 행복한 경남실현’을 위해 장애인, 어르신, 여성, 아동, 다문화 가정 등에 대한 맞춤형 지원도 강화하고 교육과 일자리를 연계하는 서민자녀 4단계 교육지원 사업을 강화해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는 사회’를 앞당길 계획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빚을 갚는 과정에 비난과 비방, 오해 등 개혁에 대한 마찰과 저항이 거셌습니다만, 도민만을 바라보고 채무제로를 이루어 낸 만큼 재정건전성 유지를 위해 행정개혁과 재정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350만 도민과 이룬 쾌거입니다. 전국광역지자체 최초 채무제로를 실현한 홍준표 지사는 현안관련 자신의 SNS를 통해 직설적이고 당당한 속내를 밝히면서 막말논란을 일으키기고 했지만 그의 정의와 원칙 그리고 당당함은 광팬을 만들었고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했다. 홍 지사는 성완종 리스트 파문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무죄를 선고 받게 된다면 내년 대권행보에 정치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음은 홍준표 지사가 게재한 페이스북 글이다. 그의 글의 내용을 보면 직선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말로 막말이 아니다. 어느 누구도 뱉지 못하는 말들을 국민을 대변해 한국 정치인들에게 쓴 소리를 한 것이다. 최근 홍준표 지사는 SNS를 통해 총선 참패로 찾아온 당의 최대 위기를 당 대표까지 지낸 선배로써“진심이 담기지 않은 정치, 내용 없는 정치는 이제 국민적 지지를 받지 못합니다”라며“이번 전당대회를 계기로 새누리당이 국민을 위한 정당으로 거듭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라고 게재했다.

 

▲ 홍준표 지사 페이스북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홍준표,국민을 위해 열심히 일 만하는 국회의원이 되길...

 

홍준표 지사는 지난 9일 오후 7시 07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08년 5월 한나라당원내대표시절에 대선에 패배한 분풀이로 광우병파동을 일으킨 반대파들의 책동으로 나라가 휘청거릴 때 그어렵던 원내상황을 헤쳐 나가는데 적극적으로 도와준 여성의원이 있었다”며“그때 제가 몸 사리지 않고 도와준 고마움으로 그 의원에게 춘향이가 향단이 처럼 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고 게재했다.

 

그러면서, “국회에 가보면 방자주제에 이도령 행세하는 사람도 있고 향단이 주제에 춘향이 행세하는 사람도 있다. 공주도 아닌 사람이 공주병에 걸린 사람도 있고 왕자도 아닌 사람이 왕자 병에 걸린 사람도 있다”며“이제는 모두 본분을 알고 국민을 위해 열심히 일만 하는 국회의원들이 되었으면 한다”고 현 의원들에게 일침 했다.

 

홍준표, 깜도 안 되는 무뢰배에 가깝고 무뢰배의 행동을 묵과 할 수가 없다.

 

홍준표 지사는 지난 14일 오전 8시 34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의회의 본질적인 기능은 집행부를 감시하고 비판 하는 것이다”며“그런데 의회구성원인 의원이 이 본질적인 기능을 도외시하고 집행부를 조롱하고 근거 없이 비방하고 하는 일마다 음해로 일관한다면 그런 사람을 도민을 위한 의원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지난 3년 6개월 동안 도정을 수행하면서 야권 의원들 중 일부 극소수가 도의회를 폭력으로 점거하여 도의회의 기능을 마비시키고 하는 일마다 비방과 음해로 일관하고 도청현관에 들어 누워 농성하고 외부좌파단체와 연계하여 불법시위를 일상화하고 하는 것을 보아 왔다”면서“그것은 의원의 행동으로 봐 줄 수가 없다. 이제부터는 그런 행동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응하겠습니다. 지방의회의원 대부분은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고 계시지만 극히 일부 의원은 의원이라기보다 깜도 안 되는 무뢰배에 가깝다”고 독설했다.

 

이어, “더 이상 이러한 무뢰배의 행동을 묵과 할 수가 없다. 국회에도 그런 경우가 있지만 국회의원은 면책특권과 불체포특권이라도 있다”며“그러나 지방의원은 그런 특권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갑질 횡포를 자행 하는 무뢰배에 대해서는 앞으로 묵과 하지 않고 적극 대응 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홍준표 , “도의원답지 않은 쓰레기 같은 행동을 하는 의원에게 쓰레기라고 비유 하는 것은 막말이 아니고 참 말입니다”

 

홍준표 지사는 지난 14일 오후 2시 33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비유법으로 상대를 비판하는 것은 모욕이 될 수가 없지요”라며“그렇다면 매일 언론에 등장하는 만평은 매일 모욕죄가 되고 정당의 논평도 모욕죄가 됩니다 .언론의 자유,정당 활동의 자유가 있듯이 정치인에게는 정치활동의 자유가 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그런 뜻에서 제가 보기에 의원답지 않은 쓰레기 같은 행동을 하는 의원에게 쓰레기라고 비유 하는 것은 막말이 아니고 참 말입니다”라며“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라고 하는 말은 YS와 문재인 전의원이 한 말입니다. 그걸 인용했는데 그걸 또 막말이라고 하다니 참어이가 없네요”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자기들은 하면 되고 남이하면 막말이라고 비난 하는 것은 참 편리한 사고방식입니다”라며“샌더스가 힐러리를 지지 한 것을 두고 트럼프가 사기꾼에게 갔다고 비난했는데 그것도 모욕죄가 되나요?”라고 게재했다.

 

홍준표,사드배치 “당당하게 국민을 설득하십시오”

 

홍준표 지사는 지난 15일 오후 2시 01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안 핵폐기물사태,광우병사태,평택대추리사태,제주강정마을사태,밀양송전탑사태,진주의료원사태에서 보듯이 이제 경북성주에 종북좌파들이 또다시 집결할 것이다”며“종북좌파들로서는 이보다 더좋은 호재는 없으니까요”라고 사드배치 결정에 대한 우려의 글을 게재했다.

 

그러면서,“아울러 좌파매체들도 괴담을 확대 재생산하면서 기승을 부릴 겁니다. 정부는 안일하게 대처하여 또다시 사태를 키우는 일이 없도록 필요한 정보는 적극공개하고 관계부처합동대책반을 만들어 선제적으로 대응하십시오. 라며“국방부처럼 갈팡질팡하지 말고 당당하게 국민을 설득하십시오. 라고 덧붙였다.

 

홍준표,“대통령께서 난세를 평정하는 장수가 되었으면 합니다”

 

홍준표 지사는 지난 16일 오전 10시 31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헌법과 법률이 독재의 도구로 사용되던 시절에 떼법은 민주화의 상징인 자연법으로 국민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았다”며“헌법위에 떼법있다고 하던 그 시절의 떼법은 바로 독재에 저항하는 자연법 이였다. 그러나 완벽한 민주주의제도가 헌법과 법률에 의해 정착되고 국민의식이 성숙된 지금의 떼법은 강성귀족노조,종북좌파들의 전유물이 되었다”고 글을 게재했다.

 

이어,“이미지 정치인들은 소통을 내세워 이들과 대화와 협상을 하라고 합니다만 이들과는 애초부터 대화와 협상이 되지 않는다. 소통은 상식적인 국민과 해야 말이 통하지 그들과는 소통과 협상이 되지 않는다”며“그래도 소통과 협상은 해야 합니다만 종국적으로 공동체 질서를 지키기 위해서는 엄격한 법집행을 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무현 대통령시절에 불법파업과 협상하라는 지시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 한다.그러나 그것은 대통령으로서 할 말은 아니다. 어린애라면 달랠 수 있지만 좌파이념으로 무장된 그들은 달랠 대상이 되지 않지요“라며”정부가 공동체 질서를 파괴하는 불법과 협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면 그것은 국가가 아니고 일종의 협회에 불과하다“고 지적하면서”.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야 합니다“라며”지금의 대한민국은 난세 입니다.난세를 평정할 장수가 필요합니다. 대통령께서 난세를 평정하는 장수가 되었으면 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홍준표, ‘전문 좌파시위꾼들이 성주로 성주로 몰려들어’ 경고.. 당당하게 대처해야

 

홍준표 지사는 지난 17일 오후 2시 23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광우병 파동때 좌파들은 미국소고기를 먹으면 우리아이들이 모두 광우병에 걸린다고 유모차까지 동원하여 괴담을 유포했다”며“한미 FTA때는 이것이 통과되면 수돗물가격이 10배나 오르고 우리나라는 미국의 경제적 속국이 된다고 괴담을 퍼트렸다”고 글을 게재했다.

 

이어,“그런데 트럼프는 한미FTA는 불평등조약이라면서 한국과 재협상한다고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이번에 종북 좌파들이 퍼뜨릴 괴담은 전자파유해성 괴담일겁니다”며“아울러 전쟁나면 성주가 제일 먼저 불바다 된다는 괴담일겁니다. 어린애들 동원하여 기형아출산 괴담도 퍼뜨릴 것이고 전문 좌파시위꾼들이 성주로 몰려들 겁니다”라고 경고하면서 “좌파들이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에 치명적인 북핵을 반대한다는 성명이나 시위를 한 적이 있습니까?”라며“그런데 북핵을 방어하기위한 사드배치는 왜 반대를 할까요? 정부는 미리 대처를 해야 합니다.몇 번이나 좌파들에게 당해봤으면 이제 정신을 차려야 합니다. 당당하게 대처하십시요”라고 게재했다.

 

홍준표, 좌파든 우파든 나는 당당한 사람을 좋아해

 

홍준표 지사는 지난 17일 오후 3시 13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좌파와 좌익은 한국에서는 다른 개념인데 일부 무지한 기자들은 좌파라고 하면 이것을 색깔론으로 쓰고 있다”며“해방직후 좌익과 노무현 시대 이후에 탄생한 좌파는 엄연히 다른 개념임에도 일부 무지한 기자들은 좌파와 좌익을 구분 하지 못하고 있다”고 글을 게재했다.

 

그러면서,“색깔론은 독재시절에 용공이 아님에도 용공으로 몬 것을 두고 색깔론이라고 한다. ”면서“좌파, 우파가 갈리는 것은 자유와 평등 중 어느 것에 우선순위를 두느냐에 달린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나는 좌파를 나쁘다고 한 적이 없다. 거짓 선동하는 사람은 좌파든 우파든 나쁜 사람이다”라며“진 모교수님같은 분은 당당한 좌파이기 때문에 나는 그분을 좋아한다”며“좌파를 좌파라고 하는 것은 색깔론이 아니고 본질 론이다 .좌파든 우파든 나는 당당한 사람을 좋아 한다”라고 밝혔다.

 

홍준표,한국사회 통합과 발전을 가로 막는 종기는 이제 두려위 말고 짜내야

 

홍준표 지사는 지난 19일 오후 12시 36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몸에 종기가 생기면 통증을 수반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참고 짜냅니다. 종기가 살이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라며“대한민국에도 이러한 종기 같은 부류가 참 많이 생겼지요. 경남에도 그런 부류가 있습니다.라고 글을 게재했다.

 

이어,“그런데 우리는 몸에 종기를 달고도 종기가 무서워 짜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귀찮지만 덧나는 것이 두려워 짜내지 못하고 있습니다”라며“그러나 아픔이 있고 덧나는 것을 각오하고서라도 종기는 짜내야합니다. 오래두면 몸 전체가 망가지니까요”라고 게재했다.

 

홍 지사는 “그렇습니다. 한국사회 통합과 발전을 가로 막는 종기는 이제 두려워 말고 짜내야 합니다”라며“더 이상 두게 되면 한국사회가 망가집니다”라고 경고했다.

 

홍준표, "현재 대한민국은 이런 나라" 경고

 

홍준표 지사는 지난 21일 오전 11시 44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이 핵개발을 해도 무덤덤한 나라,남쪽 항구와 전략지역을 겨냥해 미사일 발사실험을 해도 아무런 대책 없이 무덤덤한 나라, 전면전이 일어나면 전후방 없는 불바다가 된다고 협박해도 무덤덤한 나라, 오로지 내지역만 타깃이 안 되면 상관없다는 님비의식만 가득찬 나라, 전국에 미사일부대와 레이더기지가 수십 개 있고 레이더를 장착한 해군함정에 수십 년 근무해도 아무탈 없는데 사드배치만은 안 된다는 나라 ,괴담에 춤추는 극소수 좌파매체가 기승을 부려도 아무런 대책이 없는 나라, 극소수의 극열좌파의 난동에 나라의 기본이 흔들리는 나라, 이에 부화뇌동해 눈치만 보는 스타일리스트 정치인들만 설치는 이상한 나라, 이게 현재 대한민국의 민낯입니다”라고 현실을 경고했다.

 

홍준표,공수처는 현행 헌법상 새로운 경찰에 불과

 

홍준표 지사는 지난 2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이 일부 부패한 간부 때문에 전 검사가 오해를 받고 있고 권력의 입맛에 맞추어 창피함도 모르고 짜 맞추기 수사나 하고 여론의 눈치나 살피는 비겁한 집단, 수치스러운 집단으로 전락하기는 했지만 그것은 사람의 문제이지 제도의 문제는 아닙니다”라며“검찰간부의 연소화로 검찰의 어른이 없는 탓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나쁜 것은 지나친 출세지향주의에 젖어 소신을 펴는 강골검사가 사라졌다는 것입니다.공수처는 현행 헌법상 새로운 경찰에 불과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러면서,“현행 헌법상 영장청구권은 검사만이 할 수 있는데 개헌을 하지 않고는 공수처가 검사의 수사지휘를 받지 않고 독자적으로 수사를 할 수가 없습니다”라며“내키지는 않지만 검찰의 명예, 자존심회복과 각성을 촉구하는 것 밖에 없는 현행제도가 안타깝지만 너무 국가 공권력을 위헌적 발상으로 흔드는 것도 옳지 않습니다”라고 지적했다.

 

홍준표, 검찰이 검사를 통제의 대상으로 인식할 때 검찰은 망가집니다.

 

홍준표 지사는 지난 2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과거 검찰에는 세부류의 검사가 있었습니다.광어족,도다리족,잡어족 검사가 있었는데 광어족은 다음 자신의 임지를 6개월 전에 알았고 도다리족은 1개월 전에 알았고 잡어족은 발표직전에 알았습니다”라며“저도 인사이동을 다섯 번이나 했는데 저는 늘 이튿날 조간신문을 보고 내 다음 임지를 알았습니다. 그만큼 과거에도 검사끼리 귀족, 평민, 천민이 있었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그러나 전국 어디에 가도 검사가 서기로 전락하지 않는데 그때도 검사가 인사에 목메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부당한 인사가 검사의 소신을 꺾습니다”라며“주임검사제도가 폐지된 것도 검사의 소신을 꺾는 큰 요인이 되었습니다. 주임검사제도는 평검사가 범죄를 인지하면 그 검사가 그 사건의 주임검사가 되어 수사를 이끌어 가게 됩니다”라고 밝히면서 “그런데 93년 슬러트머신 사건 때 제가 주임검사가 되어 장관, 총장의 지시도 무시하고 검찰내부 최고위 간부비리까지 수사하자 그 사건이 끝나고 난 뒤 주임검사제를 폐지하고 보다 통제가 편한 부장검사를 팀장으로 하는 팀검사제로 바꾸어 버렸습니다”라며“검찰이 검사를 통제의 대상으로 인식할 때 검찰은 망가집니다.더이상 망가지기 전에 다시 한 번 검찰간부의 자성을 촉구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홍준표,"트럼프나 두테르테의 막말은자기 나라가 처한 현재의 위기상황과 대중의 불만을 소박한 대중의 언어로 표현하고 있을 뿐”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5일 오전 10시 14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트럼프나 두테르테를 보고 한국 언론들은 막말을 일삼는 무책임한 정치인이라고 비난하고 있다”며“그러나 이들의 공통점을 눈여겨보면 이들은 자기나라가 처한 현재의 위기상황과 대중의 불만을 소박한 대중의 언어로 표현하고 있을 뿐인데 이것을 두고 막말이라고 단정을 하고 있다”고 자신의 막말 논란을 비유했다.

 

그러면서, “위선과 가식에 젖은 기존 정치인들의 언어와 다른 용어를 사용한다고 해서 막말, 품위 운운하는 것은 또 다른 위선에 불과하다”며“미국의 신고립주의는 누가 대통령이 되더라도 이젠 피할 수 없는 대세이다. 이에 대한 대비가 긴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홍준표,새누리당이 전당대회를 통해 국민을 위한 정당으로 거듭나기를...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6일 오전 07시 45분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 “금수저 물고 태어나 정치판에 들어와서 흙수저 행세하는 사람, 반반한 얼굴하나만 믿고 내용 없는 이미지 정치, 탤런트 정치만 하는 사람, 보수정당의 표를 받아 정치를 하면서도 개혁을 빙자해 얼치기 좌파 행세하는 사람, 반백이 넘는 나이에 다선정치인이 되고도 소장개혁파 행세하는 사람, 이런 사람들 때문에 새누리당이 방향을 못 잡고 표류하고 있습니다”라고 독설했다.

 

그러면서,“진심이 담기지 않은 정치,내용없는 정치는 이제 국민적 지지를 받지 못합니다”라며“이번 전당대회를 계기로 새누리당이 국민을 위한 정당으로 거듭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라고 게재했다.

 

홍준표, 당대표까지 한 정치 선배로 그 정도 충고는 할 수 있다.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6일 오후 07시 34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독설과 참설을 구분 못하는 일부 무지한 기자들 때문에 말을 하기가 참 조심스럽습니다”라며“남들이 못하는 참말을 해도 막말이니 독설이니 하며 시비를 거니 이 거참 무어라고 해야 할지 난감합니다”라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같은 당에 있는 사람을 정적이라고 생각해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라며“정적은 언제나 상대 당에 있었으니까요. 같은 당 사람들에게 하는 말은 애정 어린 충고에 불과합니다. 당 대표까지 한 선배 정치인으로서 전당대회를 앞 둔 이싯점에 그 정도 충고는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오해 없기 바랍니다”라고 게재했다.

 

홍준표, ‘인천상륙작전’이념적 잣대로 혹평을 해야 하는지 유감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8일 오후 10시 21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인천상륙작전을 관람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이 영화는 6.25참상을 리얼하게 그린 보기 드문 수작 이였습니다”고 관람 평을 밝혔다.

 

그러면서,“이정재씨의 압도하는 연기도 일품이였고 긴박감 넘치는 스피디한 흐름도 근래 보기 드문 압권 이였습니다”라며“그런데 일부평론가들은 이를 10점만 점에 3점을 주었다고 합니다.3점이라면 영화도 아니라는 겁니다”라고 게재했다.

 

홍준표 지사는 “노무현 정권이후 우리 영화계 일부가 좌편향성향이 짙어진지 오래되지만 이런 영화까지 이념적 잣대로 혹평을 해야 하는지 유감입니다”라며“국민들은 그들보다 훨씬 똑똑하다는 것을 그들만 모르는 것일 수도 있지요 .한번가 보시지요. 명량보다 훨씬 잘 만든 작품입니다”라고 게재했다.

 

홍준표,“좌파코드가 대세가 되고 있지만 ‘인천상륙작전’같은 영화는 참 용기 있는 시도” 극찬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9일 오후 12시 33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감상적 민족주의의 시각으로 남북관계를 바라보면 JSA,고지전,웰컴투 동막골같은 영화가 그럴듯하게 보일수도 있습니다”라며“그러나 냉엄한 현실적 시각에서 남북관계를 바라보면 연평해전,인천상륙작전같은 영화가 역사적 사실에 근거를 둔 리얼리티가 있는 수작들이지요”라고 작품 평을 게제했다.

 

그러면서,“반미영화로 재미를 본 괴물, 계급투쟁을 그린 설국열차, 등 어느덧 한국영화도 특정계층을 향한 메시지를 담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라며“좌파코드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요즘 영화계에서 최근 개봉된 인천상륙작전같은 영화는 참 용기 있는 시도로 보입니다”라고 극찬했다.

 

홍준표, 예술은 예술 그 자체로...늦었지만 문화예술이 모두 제자리를 돌아가야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29일 오후 01시 26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좌파정권 50년이라고 외치면서 그들이 가장 주력한 분야가 바로 문화예술 분야입니다. 그것이 가장 파급력이 크다고 본 것이지요”라며“그로 인해 순수한 문화예술인들은 서서히 퇴장하고 좌파코드만 득세하는 이념적 예술인들만 판을 치게 됩니다. 좌파코드만 갖고 있으면 개념 있는 연예인이 되고 국민배우라고 치켜세움을 받을 수 있는 이상한 문화예술세계가 되어버렸습니다”라고 게재했다.

 

그러면서,“예술은 예술 그자체로 가치가 있는 것인데 예술에 이념을 덧씌우니 문화예술이 마치 좌파들의 선전, 선동의 도구로 전락해 버렸지요”라며“미국산 쇠고기를 먹느니 청산가리를 먹겠다고 하면서 미국소고기 수입을 반대했던 사람은 지금 맥도날도 햄버거를 먹지 않는지 궁금합니다”라고 게재하면서 “환지본처라는 말이 있습니다.본래의 자리로 돌아가라는 말입니다”라며“늦었지만 문화예술이 모두 제자리를 찾았으면 합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끝으로 필자는 여야 전당대회를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정치인들에게 한마디 던져본다.20대 국회의원들이여 지금 눈앞에 벌어지고 있는 동북아 주변 정세를 직시하고 자주국방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간과하는 일만은 결코 없기를 바란다.또한,정치는 국익과 국민을 위한 국회의원이 되어주길 간절히 소망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대한민국 파이팅!!!! 2020/02/15 [16:46] 수정 | 삭제
  • 대한민국 파이팅!!!! --다음네이버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다음유튜브 구글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필독하자-- 정치 개혁하자 썩은 정치인 퇴출하자 인터넷과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안철수 거짓말 모음 검색 필독하자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안철수 신천지 검색 필독하자 인터넷 다음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검색 필독하자 속지말자 썩은 정치인 퇴출하자 --------------------------------------------------------------------------------------------------------------- 인간을 사랑합시다 부탁합니다 !! 국민 여러분 대한민국이 가짜박사 최성해한테 속았다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동양대 교수 고백 검색해 보세요 가짜박사 최성해가 조국한테 청탁햇다가 거절당해서 조국 가족한테 저렇게 g-lal 한답니다 조국 교수님 파이팅 대한민국 검찰은 정신차려서 정치 검찰이 되지말고 국민 검찰이 되기바란다 ============================== 좋은 사람이 되자 2019.12.28 15:00 정치 개혁합시다 대한민국 파이팅 !!!!!! 이재명 실체 검색하자 전과 3범에 총각사칭해 여배우 먹은놈이다 퇴출하자 인간을 사랑하자 ............. 2019.12.23 21:09 대한민국 파이팅!!ㅍ 인간을 사랑하자 종교보다 인간을 사랑하자 정치 검찰 윤석열은 사퇴하라 윤석열 너무한다 정치검찰 윤석열한테 국민이 속았다 2019.11.03 18:16 국민 여러분 종교자유는 기본 인권이다 그러나 종교 사기는 믿지 말자 부탁해요 국민이 속앗다 ----대한민국 국민 생각---- 국민 여러분 윤지오 유승준은 국민 속이고 돈벌고 도망간 년놈이다 유승준이 자기가 군대 간다고 말한적 없다고 아직도 대한민국 국민사기를 친다 유승준 본인이 방송에서 여러번 대한민국 남자라면 ?당연히 군대가야 된다고자기도 군대 간다고 본인 입으로 말했읍니다 방송에서 보고 들은 대한민국 국민들을 바보로 만드는구나 정말 나쁜놈이다 정말 뻔뻔한놈이다 유승준 본인이 직접 군대간다고 말해놓고 군대가기전 병무청까지 속이고 미국가서 미국 시민권 취득하고 미국으로 도망친놈이 아직도 뻔뻔하게 대한민국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로 속이다니 정말 나쁜놈이다 미국에서 미국시민권자로 평생 살기 바란다 대한민국은 당신같이 국민사기치고 거짓말로 국민속이고 군대도 안가고 미국으로 도망친 사람은 필요없다 아이들 교육에도 안 좋다 군대 사기만 떨어진다 해병대 김흥국이 백번낫다 보고 싶다 김흥국 방송 복귀 빨리해 주십시요 부탁해요!!d ------------------------------------------------------------------------------------------- --미투운동-- 여자나 남자나 원하지 않는 성노리개가 아니다 여자들이 불쌍하다-- -- 종교 팔아 여신도 먹는 놈은 초징도 아는 성범죄자다 속지말자 -- --다음 유튜브에서 성범죄1위 목사 검색 필독 하자?.. 여자들은 이런놈들 조심하자--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종교개판이다 검색 필독 하자 --종교 사기 알고 속지말자 -- ------------------------------------------------------------------------------------- 윤석열은 자기 가족은 문제 삼지 말라고 하더니 조국한테 하는 짓은 뭔짓인가 ?.. 윤석열이 조국장관한테 한짓이 정치 검찰들이 하는 짓이다 대한민국 국민은 그렇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국민과 문재인 대통령이 정치 검찰 윤석열한테 속았다 정치 검찰 윤석열은 사퇴하라 운석열 검찰총장이나 검찰은 본인 말대로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인터넷과 유튜브로 나경원 자녀의혹 검색 필독하고 수사하고 황교안 자녀의혹 검색 필독하자 조국 장관님처럼 수사하기 바란다 -------------------------------------------------------------------------- 조국 장관님 대한민국 리더가 되어 주십시요 부탁합니다 !! 조국 법무부장관님 검찰 개혁 불쏘시개 역할 완수하고 정말 수고하셨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조국 법무부 장관님이 대한민국 리더감인지 확실히 알았읍니다 윤석열이 검찰이 정치 검찰이라는 것을 표적수사 과잉수사 불공정수사를 국민들은 두눈으로 똑똑히 보았고 알았읍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반드시 검찰 개혁이 필요한 것을 알았읍니다 검찰 개혁은 문재인 대통령과 국민들이 하겠읍니다 대한민국은 조국 장관님같은 리더가 필요합니다 조국 법무부장관님 다음에는 반드시 대한민국 리더가 되어주십시요 대한민국 리더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계속 응원하겠읍니다 !! 대한민국 국민이 대한민국을 위하여 대한민국 리더가 될때까지 계속 응원하겠읍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문재인 대통령 파이팅 조국 교수님 파이팅?. ---------------------------------------------------------------------------------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 1 ★★★ 국민 여러분 종교 자유는 기본인권입니다 ★★★ *** 국민 여러분 종교 자유는 대한민국 헌법20조에 보장된 기본 인권입니다*** *** 국민 여러분 종교자유는 좋지만 종교 사기는 믿지 말자 *** *** 국민 여러분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종교자유 기본 인권 공부합시다 부탁합니다 !!!*** ---------------------------------------------------------------------------------- 2 ★★★ 종교자유는 기본 인권입니다 인권 운동 잘한다★★★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공부합시다 적극홍보합시다 종교자유 정책연구원 www.kirf.or.kr/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놈들이 ( 다음 유튜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확인) 특히 기독교인과 사장이 기독교인 개독회사에서 아직도 종교차별하고 G-LAL이다 성범죄 1위 똥목사 웃긴다 하하하 여자들이 불쌍하다 나는 성범죄 1위 똥목사보다 낫다하하하 성범죄 1위 똥목사들은 여신도 먹지말고 빵과 치킨을 먹어라 공직자 종교 차별신고는 문광부 홈페이지 들어가 민원마당에 하십시요 문화체육관광부 www.mcst.go.kr/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해서 필독하고 초딩도 아는 종교사기 속지말자 복사해서 적극홍보하자 부탁합니다 !!! ------------------------------------------------------------------------------ 3 ★★★ 국민 여러분 종교 차별하는 회사 불매운동합시다★★★ 종교차별 심하다 GS도시락 만드는 한국 데리카 후레시회사 CU도시락 만드는 조이푸드 회사 아산시 도고면 자동차 부품회사 동양기전 (www.dy.co.kr/ ) 그리고 허니 아몬드 만드는 길림양행 주식회사 개독 아줌마가 일하는데 G-LAL이다 종교 자유가 있는데 종교 똘아들이 아직도 G- LAL이다 종교차별 종교강요 강제개종 종교 자유 침해하는 회사나 개인은 증거 자료 인터넷과 유튜브에 증거자료 올려주세요 특히 종교차별 심한 개독회사 동영상 자료 인터넷과 유튜브에 올려주세요 특히 종교차별 심한화사 개독회사는 개독회사 종교차별 제목으로 인터넷과 유튜브에 올려주시고 불매 운동합시다 알바비 4만명 떼먹다가 걸린 이랜드는 회장이 개신교 장로라 종교차별 심하다고 소문났다 이랜드 불매운동 검색해서 확인하세요 종교자유 기본 인권 공부는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 공부하자!! ------------------------------------------------------------------------------- 4 ★★★ 성범죄 1위 똥목사 웃긴다 하하하 아직도 종교 차별하고 G-LAL이다 ★★★ 종교차별 종교강요 강제 개종같이 종교자유 기본 인권 침해하는 사람이나 회사는 증거 자료 인터넷과 유튜브에 증거 자료나 동영상 자료 올려주고 그런 회사는 불매운동합시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하자 종교 개판이다 검색 확인하자 종교팔아 여신도 먹는놈은 초딩도 아는 성범죄자다 속지말자 여자들이 불쌍하다 남자나 여자나 미투운동 적극하자 이내용을 복사 적극 홍보해주세요 부탁합니다! !★★★.인터넷과 유튜브에 개독 종교차별 또는 개독종교강요 또는 00회사 종교차별 제목으로 올려주세요.★★★.. ----------------------------------------------------------------------------------- 5 ★★★ 공무원도 기본 인권 종교 자유도 모르고 종교 차별하는 종교 똘아이들이 있다 ★★★ 대한민국 공무원은 하루에 얼마나 일하는가 ?? 매일 근무 일지 쓰고 자기가 얼마나 일하는지 알기 바란다 대한민국 동사무소는 할일이 별로 없다 보다 잡담하고 종교 똘아이 아줌마 쓸데없이 G-LAL이다 국민 세금이 아깝다 대한민국 공무원들도 개혁이 필요하다 국민들이 관리 감독 잘해야 한다 나만의 생각이 아닐것이다?? 공직자 종교 차별신고는 문광부 홈페이지 들어가 민원마당에 하십시요 종교차별 공무원 징계 해야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www.mcst.go.kr/ 대한민국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www1.president.go.kr/petitions/about 인터넷과 유튜브에 공무원 종교차별 제목으로 증거자료 올려주세요!! 대한민국 공무원은 헌법 20조에 있는 기본 인권 종교 자유도 모르는 공무원은 없기를 바랍니다 --------------------------------------------------------------------------------- 6 ★★★ 국민 여러분 윤지오 유승준은 국민 속이고 돈벌고 도망간 년놈이다★★★ 유승준이 자기가 군대 간다고 말한적 없다고 아직도 대한민국 국민사기를 친다 유승준 본인이 방송에서 여러번 대한민국 남자라면 댱연히 군대가야 된다고자기도 군대 간다고 본인 입으로 말했읍니다 방송에서 보고 들은 대한민국 국민들을 바보로 만드는구나 정말 나쁜놈이다 정말 뻔뻔한놈이다 유승준 본인이 직접 군대간다고 말해놓고 군대가기전 병무청까지 속이고 미국가서 미국 시민권 취득하고 미국으로 도망친놈이 아직도 뻔뻔하게 대한민국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로 속이다니 정말 나쁜놈이다 미국에서 미국시민권자로 평생 살기 바란다 대한민국은 당신같이 국민사기치고 거짓말로 국민속이고 군대도 안가고 미국으로 도망친 사람은 필요없다 아이들 교육에도 안좋다 해병대 김흥국이 유지오 유승준 백번낫다!! 보고 싶다 김흥국 김흥국 없는 예능 팥없는 팥빵같읍니다 방송복귀 빨리하십시요 ---------------------------------------------------------------------------------- 7 ★★★ 이국종 교수님 대한민국 정치 개혁해야 합니다 정치에 이용 당하지 마십시요!!★★★ 이국종 교수님 이재명은 전과 3범이고 총각 사칭 여배우 먹은놈이다 썩은 정치인이다 퇴출하자 ★★★ 다음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검색 필독하고 정신차리자 속지말자 ★★★ 국민 세금가지고 그정도 일은 누구나 할수 있다 이재명은 썩은 정치인이다 경기도 망신이다 나라망신이다 대한민국에 이재명보다 좋은 정치인 많다 이재명은 정치적으로 이국종 교수님 이용하지 마시요!! 이국종 교수님도 이재명 실체를 바르게 알고 정신차리기 바랍니다 국민들에게 실망을 주지마세요!! 총각사칭에 속은 여배우가 불쌍합니다 미투 여자를 성노리개로 아는 이중인간이다 속지말자 이국종 교수님 전과 11범 이명박한테 속고 또 전과3범에 총각사칭 여배우 먹은 이재명한테 속지말자 대한민국 정치 개혁을 원하시면 이내용을 복사 홍보합시다 ------------------------------------------------------------------------------------ 8 ★★★ 조국 장관님 반대하는 변호사 대학교수 학생들 정체성과 진정성이 매우 수상하다 불공정하다 !!★★★ 당신들은 전과 11범 이명박이 국회의원하고 서울시장하고 대통령할때 뭐했는가 ? (이명박 전과 인터넷으로 확인 하십시요) 당신들은 특정정당 시다바리같다 !! 당신들은 정의란 이름으로 불공정하게 정의를 모독하지 마시요 !!부탁합니다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나경원 자녀의혹 검색하자 황교안 자녀의혹 검색하자 황교안 병역비리 검색하자 국민은 알권리가 있다 특전사 출신 문재인 대통령과 독립후손 조국 교수님이 국정농단하고 사업하는 사람들한테 돈 뺒어 호빠다니는 최순실보다 백번낫다 국정농단하고 호빠다니는 최순실 시다바리 황교안 총리 두드러기로 군대도 안간 황교안보다 특전사 출신문재인 대통령과 독립후손 조국 교수님이 백번낫다 누가 나라를 더 사랑하는 애국자인가 ??응답하라??? 지금 대한민국 여론도 검찰이 과하다고 반전된 상황이다 검찰 개혁 응원하는 국민들이 많아졌다 대한민국 검찰은 정치 검찰이 되지 말자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정한 검찰이 되기 바란다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국민이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장관님이 대한민국 검찰 개혁을 잘하길 적극 응원합니다!!OK^ =====================OK========================= 종교 상식 필독하자 -------------------------------------------------------------------- 천국과 지옥 연옥은 조로아스터교가 원조입니다 원래 기독교는 천국과 지옥 연옥이 없었 다 기독교가 천국과 지옥도 연옥도 조로아스터교 뻬낀것이 역사적 사실이다 신학자 종교 학자들은 다아는 사실이다 직접 물어보시요 다음네이버구글에서 성경짜집기 검색해 보시요 모르면 공부하시요 다음네이버구글에서 성경짜집기 검색해 보시요 모르면 공부하시요 ===========================================================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기독교 이단사이비 종교 명단 검색 필독하자 인간은 태어나면 죽는다 신천지 영생사기 속지말자 인류 역사에 영생한 사람이 없다 영생 사기친 사람들 모두 죽엇다 초딩도 아는 사기 속지말자ㅡㅡㅡ --------------------------------------------------------------------- --영생 사기는 초딩도 아는 사기다 인류 역사에 영생한 사람이 없다 -- 초딩도 아는 상식이다 .-- ----지금 까지 영생 사기치던 이단 사이비 교주 종교 사기꾼들 다 죽었다 -- -생로 병사는 초딩도 아는 상식이다 초딩도 아는 신천지 영생 사기 속지 마세요- -- 종교 수준이 초딩도 아는 사기치고 완전 개판이다-- - 여러분 공부하면 초딩도 아는 신천지 영생 사기 속지 마세요 ==이놈들이 나한테 초딩도 아는 사기를 치더라 신천지 영생사기 속지마세요 == === 신천지가 진짜고 다른 종교는 다 가짜라고 사기를 치더라 웃기는 사기죠 ====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기독교 이단사이비 종교명단 검색 필독하자== --------------------------------------------------------------- 성범죄 일등 똥목사들은 종교 차별 g-lal 말고 천국이 좋으면 빨리 천국가세요 여러분 종교자유는 기본 인권이다 성범죄 일등 똥목사들이 종교 자유 기본 인권도 모르고 인권 운동 한다고 큰 소리친다 예수님이 종교 팔아 여신도 먹으라고 가르친 적이 없다 종교 팔아 여신도 먹는 놈들은 초딩도 아는 성범죄자다 속지말자 종교 쓰레기들 퇴출하자 종교인들은 종교팔아 여신도 먹지말고 음식을 잘 먹어라 빵을 먹어라 음식 먹는것은 죄가 아니다 종교 팔아 여신도 먹는 놈이 나쁜놈이다 성범죄 일등 동목사들아 다음 유튜브에서 성범죄 1위 목사 검색해서 확인하고 정신차려라 ---------------------------------------------------------------- 히틀러가 세계 2차대전 시작해서 몇 천만명이 죽었다 !!히틀러도 기독교인이다 히틀러도 예수님 믿고 살았는데 천국가는가 ?? 우리 조상님들은 예수님 안 믿어 지옥가는가 ?? 응답하라 예수천국 불신지옥 사기치지 말자 바른 생각 합리적인 생각 바른 생각을 하면 초딩도 아는 명백한 종교 사기다 성경에도 나온다 예수님 믿는다고 다 천국가는것이 아니다 마태복음 7장 21절 읽어보시요 너무 한심해서 알려준다 천국가는 것은 다른 종교 불교 유교 유대교 힌두교 이슬람교 기타 종교에도 있읍니다 종교를 하나면 알면 우물안 개구리처럼 맹신바보가 되는 것이다 공부 좀하시요 종교를 모르고 맹신하면 초딩도 아는 종교 사기에 속는다 정신차리기 바란다 종교를 안 믿으면 종교 사기에는 최소한 안 속는다 종교를 정대 맹신 하지 말자 종교사기치는 나쁜놈들이 정말 많다 정신차려라 ----------------------------------------------------------------- 종교인 여러분 전도는 불교에서 나온 불교 용어입니다 모르면 공부 좀하시요 전도 용어는 부처님 전도선언 부처님 전도명령에서 나온 불교 용어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부처님 전도선언 검색 확인하시요 인터넷 검색창에서 부처님 전도선언 검색 확인하시요) 전도는 부처님 팔정도를 전하는것이 본 뜻이다 전도전법은 부처님 팔정도와 부처님 가르침를 전하는 것이다 알고 사시요 인터넷으로 불교에서 유래한 불교용어 검색해 공부 좀하시요 우리들이 매일 쓰는 방 현관 이불 점심 식당 장로 등등 이런 용어가 대부분 불교 용어입니다 인터넷으로 불교에서 유래한 사용어 검색 공부하시요 인터넷으로 불교에서 유래한 불교용어 검색해 공부 좀하시요 ----------------------------------------------------------------- 종교에 미친 인간들아 지구에서 ♬♪♪말고 천국이 좋으면 빨리 천국가세요 신세계 좋으면 빨리 신세계로 가세요 여기는 인간세계다 인간을 사랑하고 좋은 인간이 되자 부탁한다 *** 다음 유튜브 구글에서 성범죄1위 목사 검색 필독하자 ****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공부하면 초딩도 아는 종교사기 속지말자 양심불량 사기금지 부탁합니다 이글을 복사 홍보합시다 **국민 여러분 종교 자유는 기본 인권이다 그러나 종교 사기는 믿지 말자** **인간한수를 신의 한수라고 사기치지 말자 초딩도 아는 사기다 ** ===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고 소원성취하소서== ====================================================================================== 성남 모란 시장에서 아직도 예수천국 불신지옥 사기를 친다 초딩도 아는 웃기는 사기다 우리 조상님들 예수 안 믿어 지옥 갔단다 조상님을 모독하는 싸가지 없는놈들 종교 사기치지 마시요 우리 조상님들은 예수 안 믿어 지옥가고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놈들은 예수 믿고 천국가나?? 초딩도 아는 사기치지 마라 ========================================================== 하나님 믿고 가장 많이 욕하는 놈들이 나보고 욕하지 마란다 ???? 종교 중에서 신뢰도 꼴찌 개신교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놈들이 자기들은 욕하면서 나보고 욕하지 마란다 성범죄1위 동목사놈들아 빤스목사는 문재인 대통령 욕해도 되고 국민들은 성범죄 1위 똥목사 욕하면 안되나 ?? 다음 유튜브 구를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확인 바랍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욕 많이 먹는 종교가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고 종교 자유는 기본 인권인데 종교 차별 가장 심한 종교가 개신교다 가장 썩은놈들이 적반하장이 심하다 오죽하면 개독이라하는가 ?? 성범죄 일등 똥목사들은 종교 자유 기본 인권도 모르나 ?? 성범죄 일등 똥목사들아 말로만 사랑 말로만 인권 운동하지 말고 실천하기 바란다 종교 자유는 좋지만 종교 사기는 믿지 말자 ========================================================== 원수를 사랑하라 누가 말했는가 말로만 사랑 현실은 반대다 ?? 원수룰 사랑하라 누가 가르쳤는가 ?? 이런 성인을 믿는 사람들이 현실은 반대다 개신교인들 말로만 사랑이다 예수님 믿지 않는 타종인을 적으로 생각하고 종교 차별하는 가짜 사랑이다 가짜 종교인들이다 인간도 사랑 못하면서 무슨 사랑 타령인가 ? 지구에서 g-lal 말고 천국이 좋으면 빨리 천국가기 바란다 종교 없는 착한 사람 선한 사람이 착한 학생들이 착한 아이들이 예수천국 불신지옥 사기치면서 종교 차별하고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보다 낫다 ============================================================================= 성남 모란 시장에서 아직도 예수천국 불신지옥 사기를 친다 초딩도 아는 웃기는 사기다 우리 조상님들 예수 안 믿어 지옥 갔단다 조상님을 모독하는 싸가지 없는놈들 종교 사기치지 마시요 우리 조상님들은 예수 안 믿어 지옥가고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놈들은 예수 믿고 천국가나?? 초딩도 아는 사기치지 마라 성남 모란 시장에서 아직도 예수천국 불신지옥 사기를 친다 초딩도 아는 웃기는 사기다 우리 조상님들 예수 안 믿어 지옥 갔단다 조상님을 모독하는 싸가지 없는놈들 종교 사기치지 마시요 우리 조상님들은 예수 안 믿어 지옥가고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놈들은 예수 믿고 천국가나 초딩도 아는 사기치지 마라 ---------------------------------------------------------------------------------------- 성남 모란 시장에서 초딩도 아는 종교 사기치는 놈들 봐라 ??? 성남 모란시장에서 모란 장날에 공부하면 초딩도 아는 사기를 친다 예수천국 불신지옥 초딩도 아는 이런 사기를 개독 사기라고 한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공부하면 초딩도 아는 사기나 믿는 맹신 바보가 아니다 ----------------------------------------------------------- 맹신 바보들아 초딩도 아는 사기 좀 치지 말자 성남 모란장날에 아직도 예수천국 불신지옥 사기치더라 ?? 초딩도 아는 사기다 너무 한심해서 초딩도 아는 예수천국 불신지옥 사기치지 말라고 햇다 회개하라고 하기에 나는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보다 낫다고 말하고 성범죄 1위하는 똥 목사놈들이나 회개하라고 했다 다음 유튜브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확인 바랍니다 예수천국 불신지옥 초딩도 아는 종교 사기치는 사람들은 우리 조상님들 모독하지 말기 바란다 예수천국 불신지옥 초딩도 아는 사기치는 맹신바보들아 히틀러가 세계 2차대전 시작해서 몇 천만명이 죽었다 !! 히틀러도 기독교인이다 히틀러도 예수님 믿고 살았는데 천국가는가 ?? 우리 조상님들은 예수님 안 믿어 지옥가는가 ?? 응답하라 예수천국 불신지옥 사기치지 말자 바른 생각 합리적인 샏각을 하면 초딩도 아는 명백한 종교 사기다 성경에도 나온다 예수님 믿는다고 다 천국가는것이 아니다 마태복음 7장 21절 읽어보시요 한심해서 알려준다 천국가는 것은 다른 종교 불교 유교 유대교 힌두교 이슬람교 기타 종교에도 있읍니다 종교를 하나면 알면 우물안 개구리처럼 맹신바보가 되는 것이다 공부 좀 하시요 종교를 모르고 맹신하면 초딩도 아는 종교 사기에 속는다 공부하면 초딩도 아는 사기 속지 말자 ....... ====================== # Delete Reply 대한민국 국민들이 사기꾼 최성해한테 속았다 2019.12.28 15:40 대한민국 국민들이 사기꾼 최성해한테 속았다 오마이 뉴스 특종입니다 유튜브에서 동양대 교수 고백 검색해보세요 사기꾼 최성해한테 국민이 속았읍니다 조국 교수님 파이팅 검찰은 정경심 교수를 석방하라 =============================================== 오마이 뉴스 특종입니다 동양대 교수 고백입니다 1 유튜브 검색창에서 동양대 교수 고백 검색 필독 2 유튜브에서 최성해 가짜박사 검색 3 유튜브에서 사기꾼 최성해에게 대한민국이 놀아났다 검색 (가짜박사놈과 정치검찰때문에 조국교수님 가족이 고통이 심하다 조국교수님 응원합니다 ) 4 인터넷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홍정욱 딸 마약 밀수 검색 5 홍정욱 딸 마약 밀수 3kg 검색 하자 부모님한테 돈 타서 학교 다니는 미성년자 여자아이가 어디서 큰돈이 있나?? 공범이 반드시 있다고 생각한다 경찰과 검찰은 반드시 철저히 조사해야한다 6 황교안 자녀의혹 검색필독 7 나경원 자녀의혹 검색 필독 (황교안 나경원 자녀의혹 매우 심각하다 더 썩은 정치인들이 조국 교수님한테 g-lal이다 퇴출하자 ====================================================== 가짜박사 사기꾼 최성해한테 속은 검찰은 정신차려라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동양대 교수 고백 검색해보세요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가짜박사 최성해 검색해보세요 가짜박사로 25년간 대학교 총장한 사기꾼 최성해가 조국한테 청탁했다가 거절 당하고 조국 가족한테 저렇게 g-lal한답니다 이런 놈이 국민을 상대로 학자 양심을 걸고 어쩌고 저쩌고 g-lal 국민을 속였다 정말 나쁜놈입니다 이런놈이 목사라군요 국민사기나 치는 목사라니 정말 나쁜놈입니다 퇴출하자 다음유튜브구글에서 성범죄1위목사 검색 필독하자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종교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성범죄 일등 똥목사 새끼야 dog 새끼야종교 자유는 기본 인권이다 여기는 자유 대한민국이다 북한이 아니다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