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행정안전부 주관..

전국 콘테스트 진해시 자은마을 “최우수”수상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11/14 [15:01]

『09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행정안전부 주관..

전국 콘테스트 진해시 자은마을 “최우수”수상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11/14 [15:01]

진해시 자은마을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09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 전국 콘테스트에서 최우수마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 녹차가공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특히, 진해시는 ‘07년도에 석동, 08년도 여좌동, 09년도에는 자은동이 3년 연속 행정안전부 콘테스트에서 우수마을로 선정됨으로써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을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활력있게 추진하는 시로 평가되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시루봉 등산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진해시 자은마을은 ‘해군과 함께하는 테마등산로 조성’에 충무공 이순신 테마와 시루봉 녹차개발 및 녹차밭 가꾸기사업을 자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구정수)와 자은동 주민센터(동장 우동욱)이 주축이 되어 해군쉼터외 5개 쉼터와 등산로를 정비하였고, 평소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애용하여 마시던 녹차를 가공․생산함으로써 각종 행사시 참가자에게 녹차를 무료시음하도록 하는 등 시루봉과 녹차를 관광상품화 할 수 있다는 점이 우수시로 평가되었다.

 

이는 민과 관이 상호 협력하여 테마와 특색있는 자은마을의 우수성을 알리고 주민스스로 마을을 가꾸었다는 주민실천 활동에 대한 자신감 고취와 함께 향후 자은동민 시루봉 등반대회 개최 등 이 사업을 계기로 주민이 화합되고 주민소득으로도 연계될 수 있는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진해시 균형발전담당에서는 2010년도에도 3억3천만원의 예산으로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