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 즐기는 서퍼들의 향연

‘제5회 부산시장배 국제서핑대회’ 개최

윤나리 기자 | 기사입력 2013/06/27 [19:37]

파도 즐기는 서퍼들의 향연

‘제5회 부산시장배 국제서핑대회’ 개최

윤나리 기자 | 입력 : 2013/06/27 [19:37]
세계 최고의 서퍼들이 해운대 앞바다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는 국제서핑대회가 개최된다.

<!--[if !supportEmptyParas]--><!--[endif]-->부산시는 6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6개국 11개 팀 400여 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하는 가운데 ‘제5회 부산시장배 국제서핑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대한서핑협회(KSA) 주관으로 진행되며 지난 2009년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번 경기는 △세계적인 프로급 선수들이 참가하는 ‘스페셜오픈(남·여)’ △국외 유명선수들이 참가하는‘국제오픈(남·여)’ △국내 유명선수들이 참가하는 ‘오픈(남·여)’ △국내에 제일 많이 보급되어 있으며 초급자들이 많이 즐기는 ‘롱보드(남·여), 선데이(남·여)’ △16세 이하 출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주니어(남·여)’ △신규 종목인 SUP(노를 이용한 서핑)등 8개 종목 16개부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는 달리 부산시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해양스포츠아카데미’ 수료자를 위한 ‘아카데미클래스’ 종목을 신설해 선수가 아닌 일반 시민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국내·외 동호인과 시민들을 위한 서핑체험교실, 서핑사진 콘테스트,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국내·외 우수 서핑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는 제5회 부산시장배 국제서핑대회는 해운대해수욕장을 세계적 해양레포츠의 명소로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시민들도 해운대해수욕장을 찾아 거친 파도와 싸우는 서퍼들의 뜨거운 향연을 즐겨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