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보호관찰소, 범죄예방위원 초청 설명회

범죄예방위원 초청 보호관찰제도 설명회 개최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09/14 [11:04]

창원보호관찰소, 범죄예방위원 초청 설명회

범죄예방위원 초청 보호관찰제도 설명회 개최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09/14 [11:04]

“보호관찰제도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법무부 창원보호관찰소(소장 박재봉)는 지난 10일 범죄예방위원 창원지역협의회 보호관찰자와 임원들을 대상으로 전자감독 제도 등의 보호관찰제도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범죄예방위원 창원지역협의회 심현석 보호관찰분과 위원장, 범죄예방위원 창원지역협의회 창원, 마산, 김해, 진해, 함안, 의령지구 분과위원장 및 직원이 참석하여 지난해부터 실시되고 있는 전자감독 제도, 특정시간대에 외출을 제한하는 외출제한명령제도, 금년 9월 23일부터 실시예정인 벌금미납자 사회봉사제도 등 보호관찰제도 전반에 걸쳐 소개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보호관찰제도 도입 20주년을 맞이하여 보호관찰제도의 역사와 의의에 대해 되짚어 보고 지역사회와 창원보호관찰소가 공동으로 보호관찰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 및 재범방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지도․감독 방법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했다.

창원보호관찰소 박재봉 소장은 “보호관찰제도의 효시는 민간자원봉사자의 활동에서 출발하였고 보호관찰제도의 발전은 지역사회 자원봉사자와 적극적인 활동과 함께 합니다. 이에 창원보호관찰소에서는 범죄예방위원이 다양하게 보호관찰 프로그램에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라고 심중소회를 밝혔다./신석철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