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갑 ,무소속 김병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무소속 돌풍, 본격적인 총선선거체제 돌입

박신혜 기자 | 기사입력 2012/03/24 [22:57]

부산 남구갑 ,무소속 김병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무소속 돌풍, 본격적인 총선선거체제 돌입

박신혜 기자 | 입력 : 2012/03/24 [22:57]
부산시 남구 갑(대연동, 문현동) 지역구 무소속 김병원 후보가 23일 후보자 등록을 마친데 이어 24일 오후 3시에 남구 대연동 소재 사무실에서 선거 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평소 김 후보와 친분을 나눴던 각계각층의 인사 100여명과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김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경성대 법정 대학교수 31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 동안 고민해 온 ‘반값등록금‘의 실현과 ’서민과 함께 웃는 세상만들기’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면서 ‘국회의원세비(봉급)전액을 지역내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쓰겠다’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열악한 주거환경을 조속히 개선해 나가야 하며, 문화의 도시 남구에 걸맞게 유엔기념공원과 대학로 일대를 세계화시키고, 주변 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대학로 일대에 각종 공연을 개최하는 등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의 문화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조성해 나갈 것“을 제시했다.

김병원 후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 힘없는 서민의 권익을 지켜나가기 위해 대학 울타리 밖으로 나왔다. 도처에 힘을 가진 강자의 횡포가 난무한 이 현실 속에서 사회정의를 되찾고자 출마를 결심했다. 서민들과 약자의 편에 서서 목소리를 대변하고 정체돼 있는 남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선거사무소 개소에 앞서 지난 22일 부산시의회에서 무소속연대 기자회견을 가진바 있다.

18대 총선 무소속 후보 등록자는 전체 127명으로 11.3%에 비해 19대 총선 무소속 후보자 는 전체 927명 가운데 257명으로 27.7%로 2배넘게 증가했다.

공천 잡음의 휴우증으로 전.현직 의원들이 대거 탈당. 무소속 등록으로 이어지면서 4월 총선에 무소속 바람이 총선 승패의 주요 변수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