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회원구 회원1동 자생단체와 함께 추석맞이 환경정비 정화 작업 실시...깨끗한 마을만들기에 구슬땀 흘리다.
안기한 기자| 입력 : 2024/09/13 [13:06]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 회원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형남)은 지난 10일 오전 10시 회원1동 3.15대로변 및 회원천 일원에서 추석맞이 환경정비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마산회원구 회원1동 자생단체원들이 추석맞이 환경정비 정화 활동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환경정비 활동에는 회원1동 주민자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푸르미클린팀,자전거타기실천협의회 등 관내 자생단체원 50여명이 참여해 추석을 맞아 회원1동을 방문하는 귀성객을 환영하며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3.15대로 인도 주변에 자란 풀과 잡초제거에 구슬땀을 흘렸다.
▲ 마산회원구 회원1동 자생단체원들이 추석맞이 환경정비 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 마산회원구 회원1동 자생단체원들이 추석맞이 환경정비 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추석맞이 환경정비에 참석한 최종식 새마을협의회 감사는"매년 추석맞이 환경정비에 동참하고 있다"며"무더운 날씨속에 수고 하시는 회원1동 자생단체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 마산회원구 회원1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추석맞이 환경정비 정화 활동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추석맞이 환경정비 활동는 3.15대로와 북성로 등 주요 도로변과 회원천, 안쪽 골목길까지 꼼꼼하게 쓰레기 청소와 풀베기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환경정화 활동과 함께 추석 연휴기간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 및 수거 일정 등도 주민들에게 홍보했다.
김형남 회원1동장은 “추석맞이 환경정비 활동에 전 자생단체원이 함께하여 깨끗한 회원1동 만들기에 동참해 감사 드린다"며"연휴기간 우리 동을 방문하는 모든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추석을 보낼수 있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