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병원, 흉부 X-ray 영상분석 AI 솔루션 도입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4/07/19 [21:04]

대동병원, 흉부 X-ray 영상분석 AI 솔루션 도입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4/07/19 [21:04]

[시사우리신문]대동병원(병원장 이광재)은 최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흉부 X-ray 영상분석 AI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공학 등 첨단 의료기술이 다양한 의료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가운데 대동병원은 혁신 의료기술인 루닛 인사이트 CXR(Lunit INSIGHT CXR)을 도입하였다.

 

흉부 X-ray에서 흔히 발견되는 결절, 경화, 기흉, 폐섬유화 등 10가지 주요 폐 질환의 빅데이터 및 AI 알고리즘을 통해 이상 부위 위치와 병변 존재 가능성 값을 레포트 형태로 나타내며 과거 영상과 자동 비교하는 등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해 영상의학과 전문의의 판독을 보조한다.

 

▲ 대동병원 전경

 

대동병원 영상의학센터 김기남 센터장(영상의학과 전문의)은 “영상분석 AI 솔루션은 영상의학과 전문의의 판독 시간을 단축시켜 효율적이며 병변을 더욱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어 정확도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질병의 조기 발견과 치료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라며 “혁신 의료기술 도입을 통해 대동병원을 찾는 환우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동병원은 최근 심뇌혈관센터를 기존 3배 규모로 확장 오픈했으며 인터벤션센터를 신규 개소하는 등 첨단 의료기술 도입 및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