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시철도 3호선 건설공사 본격 착수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10/02 [11:27]

대구시 도시철도 3호선 건설공사 본격 착수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10/02 [11:27]

대구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10월말부터 시내 주요 도로구간내 공사안내간판, 공사장 안전휀스 설치 등을 시작으로 8개 공구 23.95km에 대해 본격적으로‘도시철도 3호선 건설공사’공사를 시작한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그 동안 공사착공을 위해 공사중 교통처리 계획에 대한 전문기관 용역 후‘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의 심의’를 완료하였으며, 교각, 정거장 및 주요 구조물에 대한 경관심의 완료, 각종 인·허가 및 상·하수도, 한전, 통신, 도시가스 등 지장물 이설에 대한 관련기관 협의를 추진하여 이달 말까지는 마무리할 계획이다.

10월부터 공사가 시작되면 구간별로 현재 6~8개 차로로 운영되고 있는 시내도로는 최소한의 작업 공간(2개차로)만 확보하여 4~6개 차로로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교차로의 경우 회전규제 및 통행방법 변경, 출·퇴근 시간대의 작업중지, 공사구간 사전 예고제, 우회도로 지정 등을 통해 단계별 공사 진행으로 교통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야간공사 병행, 지장물이설 시 본 공사와 병행작업, 적기에 예산투입 등 공사기간을 단축하는데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도시철도건설본부 관계자는 “시민들께서는 가급적 공사구간을 피해 우회도로를 이용하여 주시고, 대중교통 이용, 차선지키기, 공사구간 서행, 교통신호수의 유도 등에 협조하여 공사가 조속히 끝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