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대곡 송곡마을 도로개선공사 현장 점검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4/02/22 [17:56]

조규일 진주시장, 대곡 송곡마을 도로개선공사 현장 점검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4/02/22 [17:56]

[시사우리신문]조규일 진주시장은 22일 대곡면 와룡리 송곡마을 일원 도로 개선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시는 작년부터 총사업비 9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투입해 길이 130m, 너비 8m 의 도로를 개설하고, 길이 210m, 너비 7.5m의 선형 불량구간에 대한 굴곡도로 개선공사를 5월 준공 예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 조규일 진주시장, 대곡 송곡마을 도로개선공사 현장 점검

 

기존 도로는 경사진 언덕 형태로 양방향 차량 통행 시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어렵고 사고 위험이 높아 개선 요구가 끊임없이 제기돼 왔다. 또한 대곡초등학교 방면에서 오는 시도9호선이 일부 개설되지 않아 인근 하우스단지 이용 시 주택지 안길을 경유하는 등 주민 불편과 안전의 위협이 있었다.

 

이번 도로 개선 공사가 완료되면 송곡마을 주민들의 도로 이용 불편 해소와 안전사고 예방 등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 현장을 확인하고 “대곡 송곡마을 도로 개선으로 지역주민들의 오랜 생활상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생활안전과 밀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전한 진주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