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2024년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운영

일상 속 불편 해소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24/02/14 [12:41]

밀양시, 2024년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운영

일상 속 불편 해소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24/02/14 [12:41]

 

 

밀양시는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고 시민의 일상 속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2024년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를 상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는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불편 사항을 시 공무원들이 사전에 발굴하여 해소하는 시책이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391건을 발굴하여 133개의 사업을 완료하는 등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의 모든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내이동 콜핑 앞 공한지 주차장 조성.[밀양시 제공]


 

 

대표적인 시민불편사항 개선사례는 카드형 밀양사랑상품권 발행을 통한 지역상품권 이용 편의 증진 공한지 주차장 조성을 통한 주차난 및 교통불편 해소 밀양시가 운영하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통합예약시스템 개발 등이 있다.

 

시는 올해도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규제 완화 등 여건이 변해서 추진하지 못했던 과제들을 재검토하여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부서에서 발굴한 과제의 추진계획 및 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분기별 보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은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는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소소한 생활 속 불편들을 적극적인 자세로 미리 발굴하여 해소함으로써 시민의 행복지수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체감형 시책이다라며 “2024년에도 현장 중심 행정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밀양시는 시민들이 시민불편과제 완료 사업 및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운영사례집을 제작하여 시 누리집에 게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소통하는 민원 민원 편의 시책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